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카카오택시 사용법, 어디서든 쉽게 택시 타기



늦은 시간 택시가 잡히지 않는 외진 곳에서 택시를 잡아보신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택시가 언제 지나갈 지 알 수 없고 그나마 가끔 지나가는 택시들마저 서지 않고 그냥 지나갈 때의 그 막막함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런 경험을 한 번 하고나면 택시가 또 안 잡히지는 않을까 두려워져 다음에 외진 곳에서 사람들을 만났을 때 자리를 일찍 마무리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택시의 등장으로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택시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택시배차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하여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 후 배차를 요청하면 해당 배차를 원하시는 기사님들이 콜을 받는 방식입니다. 

 

과거 콜택시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편의성에서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제가 생각하는 카카오택시의 편의성을 다섯 가지로 추려봤습니다.

 

 

첫 번째 # 어플을 이용하여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예상 가격을 알려줍니다. 

 

두 번째 # 배차 후 기사님의 사진과 정보를 어플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인을 택시에 태워보낼 때 도착여부를 메시지로 알려줌으로써 안전하게 도착했는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배차가 되면 기사님이 어디서 오시는 지, 내가 있는 곳까지 오시는데 얼마나 걸리는 지를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네 번째 # 내 카드를 카카오택시 어플에 등록해놓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다섯 번째 # 혹시나 택시에서 물건을 분실했을 시 어플에 택시 이용 정보가 남아 있어 분실물 찾기에 용이합니다.

이렇게 편리한 카카오택시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이제 카카오택시의 사용방법과 어플에서의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방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카카오T]를 검색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 받은 후 [카카오T] 어플을 실행합니다. ▼

2) 실행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택시]를 클릭합니다. 

 

3) 저는 김포공항에서 상수역까지 가는 경로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휴대폰의 GPS기능이 켜져있으면 자동으로 출발지에 현위치가 표시됩니다. 혹시 현위치가 표시되어 있지 않을 경우 아래 좌측사진의 화살표 부분을 클릭합니다. ▼

 

 

 

4) [출발지 검색]에 출발지를 검색하면 아래 장소결과가 나옵니다.

원하는 도착지명의 우측에 있는 [출발]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출발지의 지도를 확인하고 출발지가 맞다면 [출발지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7) 도착지 설정도 출발지 설정과 방법이 같습니다.

도착지를 검색하고, 장소결과의 원하는 도착지의 [도착]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카카오택시에는 현재 6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차량 서비스를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됩니다.

 

벤티(시험 운영 중) : 다인승 차량이 배차됩니다.

블루 : 카카오택시에 소속된 차량이 배차됩니다.

모범 : 모범택시 면허를 가진 기사님의 차량이 배차됩니다.

블랙 : 택시 표시가 없는 프리미엄 차량이 배차됩니다.

스마트호출 : 일반호출로 배차가 되지 않을 때 요금을 올려 빠른 배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호출 : 주변에 있는 개인택시 차량이 배차됩니다. 늦은 시간이거나 인적이 드물 경우 배차가 안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취소하는 경우 취소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 배차 이후 1분 이상이 지났을 때 취소하거나, 도착 후 5분 안에 기사님과 연락이 안 되는 경우 취소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취소수수료는 차량서비스마다 다르게 적용 됩니다. ▼

 

9) 원하는 차량서비스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경로, 도착까지 걸리는 예상시간, 예상금액이 표시되어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10) [결제방법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11) 결제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기사님께 직접결제] 버튼을 눌러 일반 택시와 동일하게 직접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카드 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드를 등록하여 자동으로 결제될 수 있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등록해놓으면 다음에 카카오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때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으므로 카드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2) 모든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호출하기]를 눌러 배차요청하시고, 배차가 되면 택시 기사님의 정보와 현재 위치, 내가 있는 곳에 오는데까지의 시간이 표시 됩니다. ▼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사진 용량 줄이기, 간단한 두 가지 방법

페북 프사 없애기, 10초 안에 지우기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해결하기 위한 5가지 방법

아프리카 별풍선 100개 가격, 아프리카TV에 대해 알아보기

샤오미 헬로우 솔라 한글, 한글 버전을 원한다면 꼭 봐야 함.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통화 녹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공유, 직접 만들었습니다.

아이폰12 출시일, 가격

주식 장전거래 방법, 주식 시간외거래 동시호가 주문하기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5초 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