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통화 녹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이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을 찾고 계신다면 이 포스팅을 꼭 끝까지 읽어 보셔야만 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라인의 핸드폰이 아이폰보다 확실히 나은 점 두 가지를 대라고 한다면 삼성 페이와, 통화 녹음 기능을 이야기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두 가지를 동시에 못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직장에서 중요한 업무를 보고 있을 때 거래처 분들에게 연락 오는 경우에 문제가 생깁니다. 업무에 집중한 나머지 무슨 통화를 했는지 기억이 안 나는 것이지요.

 

그래서 저에게는 자동 통화 녹음 기능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기억이 안 나거나 흐릿할 경우 녹음된 음성을 틀어 확인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이폰 통화 녹음 안 되는 이유

 

이런 거 말고 통화녹음 기능을 달라

 

통화녹음 기능이 절실한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죄로 통화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미국법상 상대방이 동의하지 않는 통화 녹음이 불법이기 때문에 애플에서 아이폰에 애초에 통화 녹음 기능을 넣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통화 녹음 기능을 넣는 것이 어려운 기술도 아닌데 한국 한정으로 통화녹음 기능을 넣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은 터무니 없는 바람일까요?

 

이번에 ISO14가 발표되면서 통화녹음기능이 추가될 수 있다는 루머가 돌았었는데 루머로 끝난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기대했었는데 아쉽게 되었네요.

 

통화녹음 어플은 무엇이 있을까?

 

 

 

 

더보기
너무 많아서 숨김

앱스토어에 [아이폰 통화 녹음]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 결과로 위의 사진에 보이는 어플 말고도 수많은 어플이 나옵니다. 중요한 것은 이 어플들은 모두 사기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어플로는 절대 통화 녹음이 되지 않습니다. 단언컨대 그 어떤 어플로도 통화 녹음을 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이 어플들은 유료라는 문구가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호기심에 한 번 받아볼까 하고 다운로드하는 순간 유료결제가 진행됩니다. 그러니 제발 제발 제발호기심으로라도 다운로드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해당 어플들의 리뷰를 보면 피해자들의 리뷰가 많이 작성되어 있으니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 가능한 방법은?

 

결국 아이폰 통화 녹음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외부 장치의 도움을 받는 수밖에 없습니다. 

스피커폰 통화 -> 다른 휴대폰으로 녹음 = 현실성 없는 쓰레기 방법

 

이번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저 또한 통화 녹음이 정말 필요하기 때문에 어차피 돈이 좀 들어가더라도 실용적으로 간편하게 녹음할 수 있는 녹음기가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았습니다.

 

일반 녹음기로 통화할 때마다 스피커 부분에 대서 녹음하는 방식은 안 하느니만 못 하기 때문이죠. 

여러 유튜브와 포털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아본 결과 제게 가장 적합한 녹음기를 찾았습니다.

 

이소닉 BR-20 보이스 레코더라는 녹음기인데, 유튜브에서 사용방법을 보니 실용적으로 녹음이 가능했습니다. 블루투스 녹음기여서 한 번 연결해두면 통화 연결 시 스피커폰을 활성화할 수 있는 버튼인 [오디오]를 누르고 -> [BR-20]만 클릭해주면 되어서 매우 간편하게 녹음이 가능했습니다.

 

음질 후기 동영상을 통하여 음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 기준 문제없이 깨끗하게 녹음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음질 후기나 사용법이 궁금하실 분들을 위하여 제가 참고한 유튜브 영상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저랑 관련 없는 유튜브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iEfekPlYRQ

 

 

 주절주절..

 

사실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된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1) 제가 통화 녹음 기능이 너무나 절실하여 자료조사를 하는 김에 포스팅.

2) 자료조사 중에 어플의 유료결제 사기에 당하는 분들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피해 방지를 위해서.

 

그러나 포스팅을 작성하다 녹음기를 구매해야겠다는 결정을 하게 되었고 여러 가지 녹음기를 비교해본 결과 위에서 소개해드린 녹음기가 굉장히 합리적인 방법으로 통화 녹음이 가능해서 자주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어졌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소닉 BR-20 보이스 레코더를 쿠팡에서 최저가, 로켓 배송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이 이미지를 클릭하여 구매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이소닉 블루투스 통화녹음기 8GB, BR-20, 혼합색상

 

 

위에 첨부한 유튜브 링크에 들어가시면 음질과 사용방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확인하신 후 제 생각과 같이 합리적이다라고 생각이 되신다면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들어오는 것이 불편하신 분은 쿠팡에 '소닉 BR-20 보이스 레코더'를 검색하여 구매하셔도 로켓 배송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후에 월급이 들어오면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제가 동영상을 찍어 제 유튜브 링크로 전환해야겠네요. 

참고로 오해하실까 드리는 말씀인데 이 녹음기 제조 회사와 저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통화 녹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공유, 직접 만들었습니다.

아이폰12 출시일, 가격과 사양은 어떻게 될까?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5초 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초스피드 텍스트 대치 설정 방법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이거 왜 자꾸 켜지는거야?

아이폰 광고 추적 제한 해제 비활성화 해결 해보자

아이폰 말루쿠해, 할마헤라해 뭐야 이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제발 그만 좀 괴롭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재난문자 다시보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