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거사모 구인구직, 거제 일자리 바로 알아보기 (faet.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실업률이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제 주위만 봐도 실직하거나 무급휴가 중인 친구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는데요. 하루빨리 코로나 문제가 해결되어 다시 정상적인 상황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구인구직을 하실 때 보통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시나요?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표적인 구인구직 사이트로 사람인과 워크넷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도 구인구직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만 내가 살고있는 지역을 대표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그곳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구인구직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 거제도에 거주하신다면 거사모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구인구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거사모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거사모가 뭔데?

거사모는 '거제도를 사랑하는 모임' 의 줄임말으로 2003년부터 운영 되어 온 네이버카페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거제도를 대표하는 커뮤니티로 회원 수 36만명의 대형카페입니다.

 

회원 수로 미루어보아 거제에서는 엄청난 영향력이 있는 커뮤니티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사모 구인구직?

(좌) 구인/구직 게시판 / (우) 구인,구직 중인 게시글(글제목은 가렸습니다.)

 

거제에 대한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거사모는 이 영향력을 이용해 구인구직이 가능한 게시판을 만들어 거제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지역 커뮤니티의 순기능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보통 이러한 게시판들은 활동이 없는 죽은 게시판이 많은데요. 거사모의 구인구직 게시판은 게시글 옆의 N 아이콘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지금까지도 활발하게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거제에 관련된 모든 것이 있는 거사모

 

거사모는 구인구직 게시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거제에 관련된 모든 것이 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분실물/습득물], [가게 오픈했어요 !]의 게시판은 정말 좋은 취지의 게시판인 것 같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도 이러한 순기능을 하는 지역 커뮤니티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바로가기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혹시 링크가 불편하신 분들은 거사모는 네이버 검색창에 [거사모]를 검색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

 

 

 

거사모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glove

 

[거사모] 거제도 대표 여행,펜션,맛... : 네이버 카페

거제대표 ♥거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여행,펜션,중고장터,낚시,부동산,구인구직,통영,아파트,맛집

cafe.naver.com


오늘은 거사모 구인구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해결하기 위한 5가지 방법

샤오미 헬로우 솔라 한글, 한글 버전을 원한다면 꼭 봐야 함.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통화 녹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공유, 직접 만들었습니다.

주식 장전거래 방법, 시간 외 거래 동시호가 주문 어떻게 해?

주식 대용금, 보유주식을 담보로 추가로 투자할 수 있다?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초스피드 텍스트 대치 설정 방법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5초 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6년차 직장인이 알려주는 엑셀 칸 나누기, 칼퇴근 하자

칼퇴근을 위한 유용한 엑셀 단축키 모음표 (실무자 직접 선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