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샤오미 헬로우 솔라 한글, 한글 버전을 원한다면 꼭 봐야 함.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샤오미 헬로우 솔라를 구매할 예정이신 분들은 꼭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이 구매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헬로우 솔라는 샤오미에서 출시한 가성비 스마트워치입니다. 역시 대륙의 실수 샤오미답게 아주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워치인 헬로우 솔라는 저렴한 가격대에 맞지 않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축약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헬로우 솔라의 기능

 

 

단순히 스펙을 나열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아

제 마음대로 소개하고 싶은 사양만 소개하겠습니다.

- 다이얼 LED 터치스크린

- 총길이 26CM, 

- 무게 : 스트랩 포함 약 54g

- 블루투스 5.0 지원, 심박센서와 가속도 센서 탑재.

- 배터리 340mah 완충 시 30일 사용 가능 -> 30일 사용 가능? 애플 워치보다 낫다.

- 심박수 측정 24시간 켜놓은 상태에서는 15일 사용 가능 -> 대단..

- 시계줄 변경 가능

- 헬로 핏이라는 어플과 호환 (어플은 한글 지원)

- 핸드폰 찾기 기능 -> 이 부분에서 놀랐다 3만 원 대의 스마트워치에 이런 기능이 있다니... 

- 방수등급 IP68 -> 간단히 생활방수 가능 (수영 절대 불가)

12가지 스포츠 기능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산 등), 수영 기능 없음

 

 

 샤오미 헬로우 솔라 한글 지원 여부?

 

그리고 최근 6월, 와디즈에서는 후속 버전인 헬로우 솔라를 펀딩 하면서 한글을 지원하는 공식 국내 버전의 출시를 알렸습니다.

그동안은 직구로 글로벌 버전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밖에 없었는데, 글로벌 버전이다 보니 메뉴가 전부 영어로 되어 있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사실 메뉴 아이콘이 있으니 사용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질 겁니다. 그래도 한국어 설정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사용자들에게 많은 아쉬움을 느끼게 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글로벌 버전에서도 카톡이나 메시지는 한글로 보인다는 것이었지요.)

 

글로벌 버전 사용자들은 한글 패치를 찾아 나서는 등 나름대로의 노력을 하였으나 한글 패치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적응의 동물인 사람답게 사용자들은 그럭저럭 적응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어차피 약 3만원 대의 가성비 스마트워치였으니까요.

 

 

근데 이번 와디즈에서 공식 국내 버전이 출시면서 문제의 언급을 하였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는 경우 글로벌 버전의 한글 알림 수신이 불가능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단 이번 와디즈의 한글 버전의 펀딩은 완판으로 끝이 났고 현재 한글 버전은 다음 펀딩이 있기 전까지 구매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해당 언급 이후엔 글로벌 버전의 한글 알림 수신 기능 지원 중단 추가 관련 언급은 없습니다. 이 언급이 한글 버전의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노이즈 마케팅이었을지 정말 근거가 있는 언급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사실 메뉴가 영어나 중국어로 되어 있는 것은 처음 사용 시 불편할 뿐 큰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메시지의 한글 지원까지 중단된다면 사실상 카카오톡과 메시지 기능이 없다라고도 볼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지금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메시지 기능과 카카오톡 기능이 없더라도 3만원이라는 가격을 고려했을 때 샤오미 헬로 솔라는 충분히 괜찮은 스마트 시계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읽으신 헬로 솔라 구매 예정자 분들은 잘 생각하셔서 기호에 맞는 올바른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애플워치 5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세 달 사용 솔직 후기

에어팟 분실신고 가능여부, 에어팟 분실 시 대처 방법은?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통화 녹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공유, 직접 만들었습니다.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초스피드 텍스트 대치 설정 방법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5초 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이거 왜 자꾸 켜지는거야?

아이폰 광고 추적 제한 해제 비활성화 해결 해보자

아이폰 말루쿠해, 할마헤라해 뭐야 이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제발 그만 좀 괴롭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재난문자 다시보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