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선택 아닌 필수로 해야하는 여름철 자동차 관리 다섯 가지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 여름은 상대적으로 겨울보다 차량 관리를 덜 하게 됩니다.

겨울철에 출근하려고 시동을 걸면 새벽내내 밖에서 추위를 견딘 자동차가 덜덜거리면서 힘들었다는 표현을 하고, 뉴스에서는 지속적으로 블랙아이스로 인한 미끄러짐 사고가 보도됩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요인들이 많기 때문에 경각심을 갖게 되고, 차량관리를 하게 되는데 여름철에는 겨울보다는 보여지는게 덜하기 때문에 소홀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름에도 겨울과 마찬가지로 꾸준한 차량관리가 필요합니다. 차량관리를 함으로써 자동차와 운전자의 수명을 동시에 늘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당신이 꼭 해야할 여름철 차량관리 다섯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타이어 공기압 확인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여름철에는 지면의 온도가 굉장히 뜨겁습니다. 7~8월의 한여름에는 맨발로 아스팔트를 밟으면 화상을 입을정도로 뜨거워 지는데요. 이렇게 지면의 온도가 올라가면 타이어의 공기압이 올라가게 됩니다.

 

평상시에 정상 공기압을 유지했더라도 지면의 온도에 영향을 받아 과다공기압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과다공기압 현상이 나타나면 타이어의 가운데 부분이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타이어가 부푼 상태로 운행을 하게 되면 부푼 부분이 다른 곳보다 더 많이 마모 되고 타이어의 수명이 줄어들게 됩니다. 미리 공기압을 체크하여 타이어의 수명이 줄어들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2. 에어컨 확인

에어컨을 틀고 일정시간이 지났음에도 시원하지 않을 경우 냉매가 부족한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카센터에 방문하셔서 냉매 충전을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철 가장 많이 발생하는 현상이 에어컨에서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에어컨을 틀면 필터에 습기가 차게 되는데 이게 완벽하게 건조가 되지 않으면서 필터에 곰팡이가 생기고 이 상태에서 에어컨을 틀면 당연히 곰팡이 냄새가 나게 됩니다. 그냥 냄새만 나는게 아니라 안 좋은 균을 마시는 겁니다.

 

그러므로 건강을 위해서도 여름철엔 꼭 에어컨 필터를 갈아주셔야 합니다, 필터를 갈았음에도 냄새가 난다면 에어컨 라인에 곰팡이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에어컨 클리너를 이용하여 셀프로 작업을 하시거나 가까운 카센터를 방문하셔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컨에 곰팡이를 최대한 안 생기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목적지 도착 전 4~5분 전에 A/C 버튼을 끄고, 풍속을 강하게 틀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에어컨으로 발생한 습기가 건조되면서 곰팡이가 살 수 있는 환경을 없앨 수 있습니다.

 

 

3. 계기판 위에는 아무것도 올리지 않기.

 

계기판 위에 배터리나 먹을 것들을 올려놓으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도심에 실내주차장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실외주차장에 주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문제가 됩니다. 한여름에 온도가 높은 경우 태양의 직사광선을 받는 자동차의 내부온도는 생각보다 훨씬 높습니다.

 

계기판 위에 보조배터리나 전자기기를 올려놓고 볼일을 보고 오면 높은 차량의 내부온도로 인해 폭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초콜릿이나 사탕을 올려놓는다면 다 녹아서 지저분하게 되겠죠. 이런 먹을 것들이 눌러붙으면 잘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꼭 여름철에는 계기판 위에 아무것도 올리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고 계셔야 합니다.

 

4. 예열하기

 

예열은 겨울철에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시동을 걸고 엔진이 제 역할을 하기 까지 약 30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꼭 30초의 예열을 한 후에 출발하셔야 자동차의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5. 발수코팅 하기.

 

여름철엔 장마기간이 있어 운행 중에 폭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미리 발수코팅을 해두었으면 시야확보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와이퍼를 켠다고해도 폭우를 만나면 와이퍼 기능 하나로는 시야확보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꼭 장마기간 전에 발수코팅 하세요.

 

발수코팅 한 번 제대로 해놓으면 유리 위에 코팅층이 생기기 때문에 유막제거제나 유리세정제를 쓸 일이 거의 없어집니다. 주행 중에 유리에 먼지가 붙어도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발수코팅 한 번하면 1석 2~3조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꼭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여름철 꼭 해야하는 차량관리 다섯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TV조선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JTBC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tvN 온에어, 무료 고화질로 시청

 

구라제거기, PC가 느려졌다면 꼭 사용해야할 프로그램

ZUM 없애기, 간단하게 제거하자

택시비 계산기, 요금조회하기

00682, 절대 받으면 안 되는 이유는?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하기(feat. 수익인증)

아프리카 별풍선 100개 가격, 아프리카TV에 대해 알아보기

샤오미 헬로우 솔라 한글, 한글 버전을 원한다면 꼭 봐야 함.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통화 녹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아이폰12 출시일, 가격

주식 장전거래 방법, 주식 시간외거래 동시호가 주문하기

애플워치 5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세 달 사용 솔직 후기

칼퇴근을 위한 유용한 엑셀 단축키 모음표 (실무자 직접 선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