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5초 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는 안드로이드보다 상대적으로 폐쇄적이지만 그만큼 보안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그래서 바이러스나 해킹에 취약한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아이폰은 안심하고 쓸 수 있어 아이폰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최근 들어 아이폰 캘린더에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그럼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해결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아 들어가기 전에 미리 말씀드리자면, 이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는 해킹이나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이 현상으로 내 정보가 유출되거나 오류로 고장나거나 하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다음 해결방법을 통해 불편함을 해소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가 뭐야?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는 아이폰의 캘린더 이벤트 기능을 통해 지속적으로 알람이 울리는 현상입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2시간에 한 번씩 알림이 울리게 됩니다. 내용은 아이폰에 바이러스가 걸려있다. 아이폰의 바이러스를 해결해야한다. 당신의 정보가 유출되고 있다 등의 자극적인 문구 뒤에 링크가 걸려있습니다. 

 

정말 정보가 유출되고 있는 거 아니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닙니다. 자극적인 문구 뒤에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해보면 유료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극적인 문구로 공포감을 주어 유료 어플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의 마케팅인 것 같습니다. 절대 정보가 유출되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 아니니 걱정 마시고, 혹여나 유료 어플을 구매하는 우를 범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알람 끄기

지금까지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라고 불리는 이 현상이 사실은 바이러스가 아니라는 것과 정보 유출과는 상관이 없다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알람이 계속 울리는 불편을 해소해야겠죠?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알람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1. [설정]-[암호 및 계정]-[구독한 캘린더]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

 

 

 

2. 현재 구독 중인 캘린더를 클릭하고 하단의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2. 이 계정을 삭제하면 아이폰에서 캘린더를 삭제한다는 오해를 살만한 메시지가 나옵니다. 아이폰 계정이나 캘린더 어플이 삭제 되는 것이 아니라 바이러스 알람을 울리는 캘린더를 삭제한다는 내용이므로 무시하시고 [계정 삭제]를 눌러줍니다.

 

3. 바이러스 알람을 울리는 캘린더 계정이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처음 이 알람을 보고 당황하셨을텐데 이제 바이러스가 아니란 걸 아셨으니 마음 놓으셔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이거 왜 자꾸 켜지는거야?

아이폰 광고 추적 제한 해제 비활성화 해결 해보자

아이폰 말루쿠해, 할마헤라해 뭐야 이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제발 그만 좀 괴롭혀

에어팟 분실신고 가능여부, 에어팟 분실 시 대처 방법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재난문자 다시보는 방법

 

6년차 직장인이 알려주는 엑셀 칸 나누기, 칼퇴근 하자

칼퇴근을 위한 유용한 엑셀 단축키 모음표 (실무자 직접 선정)

엑셀 중복값 찾기, 중복 값을 세야하는 경우 알아보기

엑셀 천단위 절사, 천단위 표시 어떻게 하는거야

칼퇴근을 위한 유용한 셀병합 단축키 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