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무료로 한글패치 없이!



디지털카메라와 휴대폰 카메라의 발전으로 누구나 고화질의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되면서 1인 영상 미디어 플랫폼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한 때 아무나 할 수 없었던 영상편집 기술에 대한 튜토리얼이 많이 퍼지게 되면서 누구든 관심만 있으면 영상편집에 도전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영상 편집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운영체제에 따라 달라집니다. 윈도를 사용하는 편집자는 어도비사에서 개발한 프리미어 프로와 영상 효과를 줄 수 있는 애프터 이펙트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맥을 이용하는 편집자들은 주로 파이널 컷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문적입니다. 여러 툴과 옵션을 통해 추가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세세한 부분까지 편집이 가능하며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입장벽이 있습니다. 배울 시간이 필요하고 프로그램에 편집기능이 많다 보니 굉장히 무겁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사양이 안 좋은 경우 버벅거리는 것을 감수해야 합니다.

 

전문적인 영상편집자가 아니고서야 우리는 컷 편집이나 자막 삽입 등의 단순한 영상편집만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한 영상편집을 하고자 할 때 굳이 전문적이고 무거운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런 분들에게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추천드립니다.

 

윈도 무비메이커란?

 

윈도우윈도 무비메이커는 과거에 윈도 시리즈를 사용하면 번들로 주어지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윈도 비스타 시절까지 기본 프로그램으로 제공되었으며, 윈도 7부터는 원하는 사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통해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Movie maker 2020버전과 Movie maker free 버전 두 가지 버전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 버전의 경우는 유료입니다. free버전은 무료로 이용가능하지만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별도의 한글 패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치명적인 단점인데, 편집영상에 워터마크가 강제로 표시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 때 무료로 배포하였던 과거 2012 버전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과거 2012버전은 당시 무료로 배포되었기 때문에 워터마크가 표시되는 문제가 없으며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합니다.

 

윈도 무비메이커 2012 한글판 다운로드

구글에서 윈도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라고 검색하면 여러 웹사이트가 나오는데 주의하실 점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무비메이커가 아닌 가짜 무비메이커 프로그램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아마 광고를 목적으로 비슷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는 것 같은데 당연히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정식으로 발매했던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안정성 부분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또,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가 심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프로그램을 통해 중요한 개인정보를 유출당하거나 랜섬웨어, 트로이목마등 바이러스 및 해킹 범죄가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꼭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검사가 된 안전한 프로그램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제가 아래 공유하는 프로그램은 바이러스 검사를 완벽하게 마쳤습니다. 아래 사진은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검사결과입니다. 제가 직접 감염여부를 확인하였으므로 안전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drive.google.com/file/d/1DratYdmYuZF0lcjEgDlyPonfwH6fT1um/view?usp=sharing

 

무비메이커 한글판.exe

 

drive.google.com

 

윈도 무비메이커 2012 한글판 설치방법

 

1) 위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

 

2) 하단의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합니다. 

3) 모두 선택 해제합니다.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 항목만 체크 후 [설치]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설치 중에 하단의 [세부 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얼마나 설치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Movie Maker]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 후 서비스 계약 창에서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7) 성공적으로 무비메이커가 실행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무비메이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컴퓨터 예약 종료, 바로가기 만들기

EasyCrypt 2.4, 파일 암호화하여 내 정보 지키기!

유튜브 음원추출, youtube to mp3 변환기로 간단하게!

영웅문 S 사용법 (모바일)

쿠쿠 루삥 뽕, ㅋㅋ루삥뽕 뭔지 아시나요?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