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텀블러(tumblr) 탈퇴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텀블러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의 기능을 모두 갖고 있는 SNS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이 이미지를 공유하는 방식을 채택해 로 수많은 장르의 팬질 또는 덕질에 하기에 적합한 SNS으로 실제로 북미에서는 수많은 덕후들이 텀블러를 이용해 덕질을 하고 있습니다.

 

텀블러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웹 언어인 HTML과 CSS를 수정하여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블로그를 리모델링을 할 수 있어 서비스형 블로그와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2019년 기준 이용자 수가 7억 9천만 명으로 인스타그램(4억 명)과 트위터의 이용자 수(3억 명) 보다 훨씬 큰 규모의 SNS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성인물 전용 SNS(?)가 되어버린 텀블러

 

텀블러는 우상향의 성장을 해오다가 2018년 큰 위기를 맞게 됩니다. 텀블러 측에서 콘텐츠 검열을 하지 않았는다는 점을 이용, 텀블러 사용자들이 온갖 성인물을 올리기 시작하였고 크게 활성화되어 버립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텀블러를 이용하여 폭력적, 불법적, 성적인 내용을 주 콘텐츠로 삼아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한 번 포스팅된 성인물은 빠르게 다른 텀블 로그로 퍼져나갔고 성인물을 시청하기 위해 텀블러에 접속하는 사람들이 대거 유입되었습니다.

결국 이 같은 음란물 공유는 문제가 되어 2018년 11월 앱스토어에서 텀블러의 어플 다운로드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텀블러는 이때부터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더 이상 성인물을 올릴 수 없게 조치하였고 이전에 올라왔던 성인 게시물들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등의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성인물을 시청하기 위해 대거 유입되었던 사용자들이 이탈하게 되면서 이용자 수가 폭락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텀블러 하면 성인물에 대한 이미지가 먼저 떠오를 정도로 해당 플랫폼의 이미지가 좋지 않으므로 탈퇴를 원하시는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텀블러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텀블러 탈퇴 방법

텀블러의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탈퇴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텀블러의 탈퇴는 PC에서만 가능합니다. ▼

 

 

1) 포털사이트에 [텀블러]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2) 탈퇴할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

 

3)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4) [설정]을 클릭합니다. ▼

 

5) 하단의 [계정 폐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재입력하여 인증하고 [모두 폐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

 

7) 성공적으로 텀블러 탈퇴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텀블러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후 애플리케이션에서 탈퇴하는 기능이 지원되면 추가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유튜브 이름 바꾸기, 30초면 충분합니다.

컴퓨터 예약 종료, 바로가기 만들어 사용하기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내 페이스북 친구목록 숨기기(PC, 모바일)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간편하게 출력하자.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