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쿠쿠루삥뽕, ㅋㅋ루삥뽕 뭔지 아시나요?



여러분 쿠쿠루삥뽕이란 단어를 아시나요? 

최근들어 유튜브나 커뮤니티를 하다보면 ㅋㅋ루삥뽕, 쿠쿠루삥뽕,ㅋㅋ루삥뽕빵뽕 등 알 수 없는 단어들이 자주 보입니다. 언뜻봐서는 전혀 의미를 알 수 없는 이 단어는 어디에서 유래되었을까요?

 

 

이 단어는 쿠쿠루 삥뽕, 쿠쿠루 삥빵뽕, 쿠쿠루 삥뽕빵뽕 등 쿠쿠루 + @ 의 단어로 사용되는데 트위치라는 인터넷방송 플랫폼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방송에는 후원을 했을 때 문자음성자동변환 기술을 이용하여 후원한 사람이 작성한 텍스트를 기계가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후원자가 스트리머를 웃기거나 놀리기 위해 사용한 것으로 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 단어의 시작점인 트위치는 게임에 특화된 방송플랫폼입니다. 그렇다보니 게임 하는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었고 단순히 방송에서 뿐만 아니라 게임 채팅에서도 사용하게 되면서 점점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게임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이 단어가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저도 이제 나이가 들어가나 봅니다. 예전엔 신조어 모르면 이것도 모르냐며 구박을 했는데 요즘 신조어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얼마전 '엄준식'이라는 단어를 처음 접하여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이 단어도 인터넷 방송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방송의 영향력을 제대로 실감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해할 수 없는 단어지만 이것도 그들의 문화이니 충분히 존중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음성으로 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잘 모르겠네요.

 

음성으로 들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KObRTqS4wWs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나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어몽어스 하는 법, 모바일 접속하기

비만도 계산기, 간단하게 비만인지 알아보기.

두글자 닉네임 생성기, 희귀한 닉네임 얻어보자

쿠쿠티비 푹티비 다시보기, 무료로 영상 다시보기

TV조선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카카오택시 사용법, 어디서든 쉽게 택시 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