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PDF JPG 변환, 무료로 간단하게!



여러분이 대학생이든, 직장인이든 PDF 문서를 많이 접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학생활하면서는 과제를 PDF 형식으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대부분의 회사에서 업무를 이메일 또는 업무 공유 툴을 이용해 처리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맥, 윈도우 그리고 여기서 더 세분화하면 윈도 XP, 윈도 7 등등 운영체제의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버전으로 세분화되면 더 많아집니다. 온라인으로 공유되는 문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운영체제, 버전에서도 똑같이 보여야합니다. 

 

같은 문서인데 내 컴퓨터와 거래처 컴퓨터에서 다르게 보인다면 사실상 문서의 제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PDF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도비사에서 개발한 문서형식입니다. 그래서 PDF는 호환성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PDF 뷰어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PDF를 열었을 때 웹문서로 열리게 됩니다. 만약 어도비사의 ACROBAT PRO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간편하게 JPG로 변환하실 수 있으나, 월 구독료를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JPG변환만을 위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구매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감이 있는데요.

 

우리는 알집, 알씨 등의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알툴즈에서 제공하는 알PDF를 이용해서 쉽게 PDF를 JPG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JPG 뿐만 아니라 BMP, GIF 등 각종 다른 그림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알 PDF 프로그램을 이용해 PDF를 그림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 PDF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알 PDF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링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3번부터 참고하시면 됩니다. 혹시 직접 검색을 이용해서 접속하실 분들은 1번부터 따라 하시면 됩니다. 

 

알 PDF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PDF.aspx

 

알PDF 뷰어 다운로드- PDF 변환/편집, PDF합치기/용량 줄이기

알PDF 뷰어는 PDF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 PDF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1) 네이버 검색창에 [알 PDF]를 검색합니다. ▼

 

2) [알 PDF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3) 우측 상단의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4)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라이선스 계약 동의 창에서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알툴즈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 각종 제휴 프로그램과 알툴즈에서 제공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끼워 설치하게 합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알씨 추가하기] 버튼에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있는데, 알씨가 필요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꼭 체크 해제 후에 [설치 시작]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6) 다음 화면도 마찬가지입니다. 좌측 하단과 우측 하단을 보시면 제휴 사이트와 검색엔진을 끼워 설치하게 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필요 없으신 경우 꼭 체크해제 하신 후 [빠른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

 

 

7) 설치가 끝나면 여기서도 알툴바란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합니다. 필요없으신 분들은 꼭 [알툴바를 설치해보시겠습니까?]를 체크 해제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PDF->JPG 변환 방법(알 PDF)

1) 설치가 완료된 [알 PDF]를 실행합니다. ▼

 

2) 첫 화면에서 [그림으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3) 좌측 상단의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하위 창에서 다시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 위치를 변경하시고 싶으면 우측 하단의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경로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

 

(PDF 파일을 드래그 해서 중앙의 [파일을 드래그하여 여기로 올려 주세요] 위에 올려 놓아도 됩니다.)

 

4) JPG 변환을 원하는 PDF파일을 클릭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우측 상단에 그림 저장 확장자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JPG를 선택하신 후 우측 하단의 [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변환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오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처음에 지정하였던 저장 경로로 이동하시면 JPG로 변환된 파일이 있습니다. 속성을 확인해보니 성공적으로 JPG파일로 변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PDF 파일을 JPG 그림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PDF 엑셀변환, 수정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무료로 한글패치 없이!

디스코드 음성변조, voicemod로 간단하게!

EasyCrypt 2.4, 파일 암호화하여 내 정보 지키기!

컴퓨터 예약 종료, 바로가기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