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휴대폰 연락처 옮기기, 아이폰도 이렇게 하면 쉬워요.



디지털 치매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과거 디지털 기기들이 발전하기 전에 우리는 수첩이나 장부 같은 별도의 메모 공간에 지인들의 전화번호를 적어두고 자주 연락하는 사람들의 전화번호를 외우고 있었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그 시대에는 직접 번호를 입력해서 전화를 걸었기 때문에 자주 연락하는 사람의 번호가 기억에 남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번호 뿐 아니라 주소나 이름도 잘 외우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기기, 특히 휴대폰의 등장으로 우리는 심한 경우 친한친구들이나 연인의 번호조차 헷갈리게 되었습니다. 휴대폰의 연락처에서 터치 한 번이면 전화로 이어지는 간편한 시스템 때문에 외울 필요가 없거니와 전화번호를 입력할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인이 마음먹고 암기하지 않으면 1년이고 2년이고 외워 질 일이 없습니다.

 

필요한 번호의 암기할 수고를 덜었다는 것과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지인들의 연락처를 알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휴대폰이 침수되거나 완전히 파손되어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전화번호를 미리 백업해두지 않았다면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물론 SNS와 카카오톡의 보급으로 연락을 못 하지는 않겠지만 상대방의 연락처를 재차 물어보는 것은 민감한 반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왜 휴대폰 연락처 옮기기에 대해 포스팅하면서 백업에 대해 이야기 하느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만큼 연락처 백업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방법은 휴대폰 연락처 옮기기와 백업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어플이에요. 휴대폰 기종을 변경하셨거나 어떤 문제로 인해 초기화 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연락처 백업 및 옮기기를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휴대폰 연락처 옮기기와 백업이 모두 가능한 네이버 주소록

오늘 이용할 어플리케이션은 [네이버 주소록]입니다.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1)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주소록]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고 실행합니다. ▼

 

 

2) 실행 후 네이버 로그인을 하면 [백업 전용 모드][실시간 동기화 모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백업을 먼저 해야하기 때문에 [백업 전용모드]를 선택하고 [주소록앱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주소록 어플로 연락처가 옮겨집니다.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옵션알림 창이 나오면 다시 한 번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

 

4) 연락처가 다 옮겨지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5) 연락처를 옮겨야 하는 휴대폰에 네이버 주소록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 로그인 후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성공적으로 연락처가 이동됩니다. ▼

 

 

6) 네이버 주소록 어플은 [실시간 동기화 모드]를 지원합니다. 실시간 동기화 모드를 클릭하면 내 휴대폰에서 연락처를 제거하면 네이버 주소록 서버에서도 지워지고, 네이버 주소록서버에서 지우면 내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도 사라집니다.

 

계속해서 연락처 업데이트 하는 것이 귀찮으신 분들은 동기화를 하셔도 좋겠습니다. ▼


이번 포스팅은 휴대폰 연락처 옮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EasyCrypt 2.4, 파일 암호화하여 내 정보 지키기!

컴퓨터 예약 종료,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 음원추출, youtube to mp3 변환기로 간단하게!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모바일 게임을 PC로 !

로블록스 바로가기, 로블록스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