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영웅문S 사용법 (모바일)



전세계적으로 주식이 큰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돈이 많이 풀린 지금 우리는 재테크 수단을 찾지 않으면 인플레이션에 꼼짝 없이 당하게 생길 상황에 처했습니다. 바로 인플레이션 때문인데요. 돈이 많이 풀린만큼 화폐가치는 떨어질 것이고, 그로 인해 부동산이나 주식 같은 자산가치는 올라갈 것이며 물가 또한 올라갈겁니다. 

 

 

다만 인플레이션 대비 오르지 않는 한 가지, 바로 월급입니다. 네 원래 봉급은 인플레이션만큼 오르지 않습니다. 어쨌든 화폐가치가 떨어지는데 예금이나 적금으로 갖고 있으면 손해이기 때문에 부동산이나 주식으로 자금이 몰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주식을 접할 때 가장 접근성이 좋은 증권사가 키움증권입니다. 증권사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키움증권으로 주식입문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키움증권의 MTS(Mobile Trading System)인 영웅문S의 사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영웅문S 다운로드

 

다운로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영웅문S]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영웅문S 글로벌]은 해외주식 전용 어플입니다.

 

영웅문S 매수, 매도 방법

 

실행 전 공인인증서와 계좌개설을 미리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혹시 계좌개설을 아직 안 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비대면 계좌개설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수익인증)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수익인증)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일단 이 글을 읽으시면 여��

sstoryy.tistory.com

 

1) 영웅문S 어플을 실행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2) 첫 화면으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관심종목 창인데 관심종목에 대해서는 포스팅 하단에서 다루겠습니다. 첫 화면의 하단 부분을 보시면 [현재가],[주문],[차트].[계좌] 버튼이 있습니다. 이 중에 [주문]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주문] 버튼을 클릭하여 들어오면 상단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종목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 후 종목 선택을 하면 오른쪽에 현재 가격이 나옵니다. 매수 또는 매도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고, 원하는 수량과 가격을 입력 후 [현금매수],[현금매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가격이 맞으면 매수, 매도가 완료됩니다. ▼

 

4) 가격이 맞지 않아 매수 또는 매도가 안 됐을 경우 주문을 취소하거나 정정하고 싶으면 [정정/취소] 버튼을 누르고, [미체결] 버튼을 누르면 체결되지 않은 거래가 표시됩니다. 표시된 미체결 거래를 선택 후 가격을 정정하여 [정정] 버튼을 누르면 가격이 정정되고, 측하단의 [취소] 버튼을 누르면 취소됩니다.

 

차트 확인 하는 방법

 

1) 하단의 [차트] 버튼을 클릭하고 돋보기 아이콘을 이용하여 종목을 선택하면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는 일, 주, 월, 년 또는1분, 5분, 10분 등의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는 두 손가락을 이용하여 확대 또는 축소할 수 있습니다.

 

 

 

계좌 잔고 및 수익률 확인 방법

 

하단의 [계좌]버튼을 클릭하면 잔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가 여러개일 시 오른쪽 사진과 같이 원하는 계좌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여기서 내가 산 종목, 매입가, 평가손익, 수익률, 총매입, 총평가, 총손익, 총수익률 등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금 및 출금 방법

 

하단의 메뉴 중 [관심종목] 왼편에 [메뉴,주식]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여 [업무]-[입출금/출고]를 클릭하면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합니다. 입금은 보통 본인의 주거래은행에서 하므로 저 같은 경우 쓸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

 

 

관심종목 설정 방법

주식에서 관심종목을 설정해두면 간편하게 관심있는 종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한 눈에 내 관심종목의 등락과 가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1)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종목편집]을 클릭하면 관심종목 편집이 가능한 창으로 이동됩니다. 하단의 [관심종목 추가] 버튼을 클릭 후 종목을 검색하여 관심종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관심종목이 많아지면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이럴 때 그룹편집기능을 이용해 그룹화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종목편집]의 우측상단에 있는 [그룹편집] 버튼을 클릭 후  하단의 [관심그룹 추가], 이름 설정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3) 관심종목 또는 관심종목그룹은  우측의 [三] 아이콘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순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단한 영웅문S 어플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주식 대용금, 보유주식을 담보로 추가로 투자할 수 있다?

집금거래 뜻, 쉽게 알아보기

주식 장전거래 방법, 주식 시간외거래 동시호가 주문하기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