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빅히트 예비심사 통과, 넷마블 주가는?



올해 3대 IPO로 꼽히는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에 이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까지 7일 상장 예비심사에 통과했습니다. 이에 큰 이슈가 있지 않는 한 올해 안에 상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예비심사 통과 소식이 전해지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25% 가지고 있는 넷마블이 주가가 +7.86% 급등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빅히트에 앞서 예비심사에 통과한 카카오게임즈의 지분도 5.76% 보유하고 있는만큼 상승여력이 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기준 매출액 5872억원, 영업이익 987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국내 3대 엔터주인 JYP와 SM, YG를 모두 합친 영업이익(대략 859억원)을 넘어서는 금액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보아 상장과 동시에 국내 엔터 대장주로 등극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가수가 방탄소년단 밖에 없다는 점과 군입대를 앞두고 있다는 점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직접 투자하기 망설여지게 하는 요소입니다. 그렇다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2대 주주인 넷마블에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넷마블의 현재 주가는 153,000원으로 지난 한달간 주가가 약 22% 가량 상승했습니다. 사실 넷마블은 본업인 게임 사업에서 신작 출시가 지연되고, 매출이 저조하여 좀처럼 성과를 못 내고 있는데요. 그러나 예비심사에 통과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갖고 있어 자산주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산주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신작모멘텀이 살아있어 충분히 상승여력이 있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앞으로 넷마블의 주가 어떻게 움직일 지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겠습니다.

 

※해당 글은 주식 공부 중에 작성한 포스팅이며 절대 주식 추천 포스팅이 아닙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공모일 공모가 알아보기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초보자도 쉽게!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 영웅문S 글로벌로 미국 주식매수!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수익인증)

집금거래 뜻, 쉽게 알아보기

영웅문S 사용법 (모바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