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수익인증)



올해 코로나라는 이슈로 전세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로 미국은 시장에 달러를 대량 공급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이름으로 돈을 많이 풀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렇게 돈이 많이 풀리면 인플레이션 현상이 일어나 물가가 올라가고 화폐가치는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고민 끝에 예금을 깨고 주식의 비율을 올렸습니다. 

 

 

단타성이 아닌 급하게 돈이 필요하지 않은 이상 쭉 가져갈 수 있는 종목이 뭐가 있을까 고민했고, 그 결과 미국주식, ETF, 미국 내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월 경에 매수했으며 현재 수익입니다. 

 

4월부터 지금까지 주가 등락이 꽤 있었습니다. 코로나라는 이슈가 끝나지 않았고, 앞으로도 끝날 기미가 안 보이기 때문에 하루하루 어떻게 될 지 모르는 상황이었지만 '절대 애플과 미국ETF가 망하지는 않을 것이다' 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주가등락에 흔들리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거의 신경 끄고 살았습니다. 예금처럼요. 앞으로 주가가 많이 빠질 수도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올라가면 감사한 것이고 만약 주가가 많이 빠지게 된다면 또 추가매수할 예정입니다.

 

 

저는 미국주식의 비중이 높지만 소액으로 국내주식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에 경험이 전혀 없으신 분들은 국내 주식이 진입하기 편합니다. 삼성전자, 엔씨소프트 등 회사 이름만 들어도 익숙하지 않나요?

 

국내주식은 3월 코스피 1400까지 폭락이후 개인들의 자금을 기반으로 현재 2200까지 올라왔습니다. 최근 네이버와 카카오 같은 경우 주가가 작년대비 약 2.5~3배 상승하는 등 국내주식은 대단한 저력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처럼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많이 하시고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투자처인 부동산은 금액이 높고, 알아야 할 것이 많아 초보가 시작하기에는 진입장벽이 높으니까요.

일단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를 필수로 개설하셔야 합니다. 증권사에 방문하셔서 개설하셔도 되지만 비대면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개설할 수 있는데 굳이 증권사를 방문하실 필요가 있을까요? 

 

오늘은 간단하게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좌 개설 전 알아야 할 유의사항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후 20일 간은 추가로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없습니다.

 

키움증권에서 비대면 증권계좌를 개설 했는데 다른 증권사의 혜택이 더 좋은 것 같아서 추가로 개설하려면 개설 후 20일이 지나야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각 증권사마다 이벤트 및 수수료, 혜텍 등이 다르므로 잘 알아보고 개설하셔야 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현재 키움증권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첫 비대면 계좌개설 시 현금 4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7월 30일까지 이므로 혜택을 받으시려면 서둘러서 개설하셔야 되겠습니다.

 

만약 다른 증권사를 이용하여 거래하시는 분들은 주식 옮기기 이벤트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후 키움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면 주식 매수금액에 따라 현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비대면 증권 계좌 개설하기 (모바일)

 

1)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 [키움증권 계좌개설]을 검색하셔서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어플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하셔서 첫 화면에서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

 

2) 계좌개설을 위해 신분증이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세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전체보기 및 동의] 버튼을 눌러 약관을 확인하고, 네 가지 목록을 모두 동의하신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휴대번호를 기입하고 우측의 [인증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문자로 인증번호가 옵니다. 인증번호를 아래에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자금원천 및 출저, 계좌개설 및 목적, 미국인 여부 등 여섯가지 기입항목을 선택해주시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6) 세 가지 항목에 대하여 모두 아니오를 선택하시고, 확인서 체크란에 체크,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7) 기존 거래하는 은행의 계좌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다음 절차가 은행계좌를 이용한 개설이기 때문에 꼭 은행계좌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8) 신분증을 촬영해주세요. 라는 창이나오면 빨간 네모박스 부분을 손으로 클릭하면 카메라 촬영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신분증을 네모박스에 맞춰 촬영하면 사진이 나오고 아래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에 자동으로 기입이 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가 잘못기입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꼭 확인해주시고,

잘못된 부분을 클릭하여 수정해줍니다.

 

9) 본인확인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원입금확인]은 키움증권에서 내 기존 계좌에 인증번호 세자리를 기입해서 1원을 입금합니다. 이 인증번호를 기입하면 계좌가 개설되는 방식입니다.

 

[영상통화]는 키움증권 상담원과 영상통화를 하며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1원입금 확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상담원과 영상통화하는 것도 껄끄럽고, 상담시간이 지나면 개설할 수 없기 때문에 1원입금 확인으로 하시는 것이 비교적 간편하게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내 계좌에 1원이 입금되면 키움OOO의 세 자리 숫자를 인증번호 기입란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1원은 이전에 계좌 입력란에 기입했던 계좌로 입금됩니다. (7번 참고) ▼

 

 

10) 비대면으로 계좌가 개설되었습니다. ▼


이제 키움증권의 어플인 영웅문S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공인인증서를 연결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후에 영웅문 사용방법과 공인인증서에 대한 포스팅도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돈 사진을 자주 보면 재물운이 따라온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테슬라 주가 급상승 이유 (+160만원 벌었어요.)

집금거래 뜻, 가상통화 집금거래 목적여부가 뭐야?

주식 장전거래 방법, 주식 시간외거래 동시호가 주문하기

온누리 상품권 현금교환, 사용처와 교환가능여부 쉽게 알아보기

아프리카 별풍선 100개 가격, 아프리카TV에 대해 알아보기

2020년 초복, 중복, 말복 언제?

해피콘 사용처, 해피콘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걸까?

OK캐쉬백 사용처, 포인트 어디에 쓸 수 있을까?

사진 용량 줄이기, 간단한 두 가지 방법

칼퇴근을 위한 유용한 엑셀 단축키 모음표 (실무자 직접 선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