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공모일 공모가 알아보기



카카오게임 공모청약 알아보자.

 

지난 6월 청약 증거금 31조 원이라는 공모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SK바이오팜의 대성공으로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SK바이오팜은 공모가 4만 9천원, 상장 첫날 시초가 9만 8천원, 장 시작 후 상한가인 12만 7천 원을 기록하였으며 8월 5일 기준 현재 주가는 17만 9천 원입니다. 그야말로 초대박인 셈입니다. 

 

 

이렇게 SK바이오팜이 공모주에 대한 관심을 한껏 끌어올린 상황에서 카카오 게임즈라는 대어가 지난 3일 IPO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공모절차를 밟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 게임즈 공모주 청약일은 언제며 청약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게임즈 공모가와 공모일에 대해서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게임즈는 상장회사인 주식회사 카카오의 자회사로,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을 유통 및 배급을 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됨으로써 외출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으로 몰리면서 여러 게임사의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카카오 게임즈는 상당히 유리한 환경에서 IPO를 추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에서 유통 및 배급하는 대표 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가 있으며 저난 달 7월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출시 후 15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매출 5위를 기록하는 등 괜찮은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리니지 M과, 리니지 M2, 바람의 나라: 연이 속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5위를 기록했다는 것은 카카오 게임즈 내부에서도 예측하기 어려웠을 좋은 성과입니다. 

 

 

2018년 상장 자진 철회를 하는 아픔을 겪은 카카오 게임즈는 굉장히 조심스럽게 적기를 노리고 있었을 텐데 이보다 좋은 시기가 있을까요?

 

SK바이오팜이 끌어올린 공모주에 대한 관심, 코로나로 인한 게임 회사들의 매출 상승효과, 지난달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의 긍정적인 반응 이 세 가지 요인으로 인해 카카오 게임즈는 성공적인 공모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 그동안의 실적 

 

카카오게임즈는 2016년 출범 이후 괜찮은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연 기준 2013억(2017)-4208억(2018)-3910억(2019)-2030억(2020 상반기)로 준수한 성적을 내었습니다.

영업이익은 386억(2017)-472억(2018)-350억(2019)-287억(2020년 상반기)매출액 대비 10% 전후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해왔습니다. ▼

 

 

카카오 게임즈 공모가

 

비상장주식시장에서 1주당 6만 원 대의 가격대에서 거래되었던카카오 게임즈의 공모 희망가는 2만원에서 2만 4천원 사이로 예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상장여부가 다른 카카오 자회사들의 상장에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에 카카오게임즈 공모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총 공모액은 희망 공모가 기준 3200억에서 3840억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게임즈 공모일

 

카카오게임즈 공모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요 예측일 (예정) : 8월 26일(수) ~ 27일(목)

청약 예정일 : 9월 1일(화) ~ 2일(수)

상장 예정일 : 9월 중

 

8월 26일과 27일에 카카오게임즈 공모에 대한 수요 예측을 하여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청약 절차를 거쳐 9월 중 코스닥에 상장하게 됩니다. 8월 5일 기준 예상 상장일은 9월 11일입니다.

 

 

카카오 게임즈 공모방법

 

1) 주관회사 계좌 개설

 

공모를 위해서는 주관사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게임즈 공모 청약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으로 이 중 하나의 증권사를 선택하여 계좌 개설을 미리 하셔야 합니다. ▼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초보자도 쉽게!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초보자도 쉽게!

그야말로 재테크 전성시대입니다. 부동산, 주식, 금 등 안전자산, 위험자산에 상관없이 모든 자산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떨어지고, 부동산, 주식, 금, 코인 등의 자산들의 상승하니 예적��

sstoryy.tistory.com

 

2) 예수금 이체

 

계좌를 개설하셨으면 예수금을 이체해야 합니다. 청약 증거금은 50%이므로 카카오 게임즈를 200주 매수하고 싶다면 (공모가 X 200주) / 2의 공식으로 계산하셔서 예수금을 이체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공모가가 2만 원에 200주를 매수하고 싶다면 (20,000 * 200) / 2 = 200만 원의 예수금을 이체하시면 됩니다. ▼

 

3) 청약 신청

 

카카오 게임즈 청약 신청은 여러분이 계좌 개설한 증권사의 MTS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포털사이트에 청약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게임즈 공모일과 공모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키움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영웅문S 글로벌로 미국 주식매수!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수익인증)

영웅문S 사용법 (모바일)

집금거래 뜻, 쉽게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