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구라제거기, PC가 느려졌다면 꼭 사용해야할 프로그램



 

우리나라에서는 민원 24와 같은 민원포털 사이트, 쇼핑몰의 결제 시스템, 금융거래를 위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안을 이유로 액티브 X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는 컴퓨터를 느려지게 하는 가장 큰 원원이 됩니다.

 

실제로 컴퓨터를 오래 사용할수록 민원 업무나 여러 은행사의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각 사이트에 맞는 액티브 X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그럼 컴퓨터에 많은 액티브X 관련 프로그램들이 쌓이게 되고 이 프로그램들은 컴퓨터의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게 되어 '메모리가 부족합니다.'의 메시지가 뜨거나 처리속도가 현저히 낮아지는 등 여러 문제를 야기하게 됩니다.

키보드 보안의 대표주자 엔프로텍트..

 

그럼 설치를 안 하면 되지 않느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해당 사이트들은 이러한 프로그램 설치를 사실상 '강제'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해당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지 않으면 메인화면조차 볼 수 없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현재 이에 관련한 내용으로 많은 비판을 받고 있어 각 은행사들은 액티브 X 프로그램이 없어도 사용 가능한 오픈뱅킹 서비스를 마련하는 등 여러 대책을 세우고 있지만 기존 인터넷뱅킹 시스템에 비해 이용이 번거롭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액티브 X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지워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액티브 X의 언인스톨러를 실행시켜 삭제하기 때문에 해당 컴퓨터의 시스템 파일이나 레지스트리를 변형 시키거나 건들지 않기 때문에 PC에 무리 가지 않는다는 것이 구라 제거기의 큰 장점입니다.

 

그럼 PC 최적화 프로그램인 구라제거기의 다운로드 과정과 실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 컴퓨터 32비트, 64비트 구분하는 방법

 

구라제거기는 두 가지 32비트와 64비트 버전으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내 컴퓨터가 몇 비트인지 먼저 알아보아야 합니다. 내 컴퓨터 -> C드라이브를 확인했을 때 사진과 같이 Program File (x86) 파일있으면 64비트, 없으면 32비트입니다.

 

구라 제거기 설치 방법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라제거기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https://teus.me/

 

TEUS.me

Among the vicissitudes incident to life…

teus.me

 

1. 구라제거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카테고리 좌측 하단의 [자작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

 

2. 게시판 가장 상단의 [구라 제거기[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삭제] 3.21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 2020.0.06.07 기준)

 

 

3. 스크롤을 내려 [HoaxEliminator 3.21.rar] 클릭  

 

[해당 게시글에 제작자가 구라제거기를 만든 이유를 유머러스하게  적어놓으셨으니 한 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다운로드 후 파일 실행, 하단의 [모두 제거] 클릭 

5. 언인스톨을 실행시켜 제거하는 방식으로 계속해서 [제거하시겠습니까?] 창이 뜹니다. 예를 눌러 순서대로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제거 중..

 

6. 창이 깨끗해지면 제거가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이 포스트를 위한 자료조사 중 제작자의 인터뷰를 접했습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이 '구라 제거기인 이유는? 이라는 기자의 질문에 제작자는 '보안’이라고는 하지만 오히려 컴퓨터에 유해한 ‘구라’이기 때문' 이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5월 20일 공인인증서 폐지법이 통과하며 드디어 액티브 X가 범람하는 인터넷 세상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라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하루빨리 시행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쿠쿠티비 푹티비 다시보기, 무료로 영상 다시보기

TV조선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집금거래 뜻, 쉽게 알아보기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수익인증)

JTBC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아이폰 말루쿠해, 할마헤라해 뭐야 이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제발 그만 좀 괴롭혀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재난문자 다시보는 방법

 

00682, 절대 받으면 안 되는 이유는?

택시비 계산기, 택시 타기 전 비용을 먼저 알고 타자.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

샌드애니웨어, 사진과 동영상 백업 및 전송 간편하게 하는 방법

 

에어팟 분실신고 가능여부, 에어팟 분실 시 대처 방법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