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아이폰12 출시일, 가격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아이폰 12의 사양에 관한 소문이 시간이 갈수록 실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폰인 만큼 (최근 들어 M자 탈모를 연상케 하는 노치, 인덕션을 그대로 재현한 카메라 등으로 많은 질타를 받고 있지만....) 새로운 버전은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인가에 대해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금형 유출 사진 - 사이즈만 아이폰 12와 동일하고 다른 사양은 아이폰11과 같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역시나 이번 아이폰12도 금형 사진과 샘플 이미지 사진들이 유출 되었고, 이 사진들로 미루어 보았을 때 아이폰4와 아이폰5 때와 같은 모서리가 각진 디자인으로 나올 것이 기정사실화 되었습니다.

 

'아이폰4 디자인은 출시 되었던 디자인 중 가장 예쁜 디자인이었다' 라는 반응이 많았어서 모서리 부분이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될 경우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M자 탈모 같다며 놀림을 받던 노치도 유지가 되는데요. 아이폰X 때 처음 등장한 이 노치 디자인은 크기는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고, 이번 아이폰 12에서도 기존 모델에 비해 1/3 규모가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페이스 ID 센서가 베젤에 통합 되어야 노치 디자인을 완벽하게 해결 할 수 있을 것인데, 지금의 기술로는 구현하기가 어려워 당분간 이러한 디자인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혹시 내년에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이 탑재 된다면 또 어떻게 될 지 모르겠네요.

 

아이폰12의 라인업은?

이번 아이폰12의 라인업은 네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 PRO, 아이폰12, PRO MAX, 기본 모델인 아이폰12가 크기가 다른 두 가지 모델로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12의 크기

기본 모델인 아이폰125.4인치6.1인치 두가지 모델로 출시 될 것으로 보이며 아이폰 12 PRO6.1인치, 아이폰 PROMAX6.7인치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PROMAX의 6.7인치는 역대 출시된 아이폰 중 가장 크기가 큰 모델인데 호불호가 나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라 구매가 망설여질 것 같네요.

 

아이폰12 렌더링 사진

이번 아이폰12의 최초 타이틀은 PROMAX의 크기 뿐이 아닙니다. 아이폰 최초로 5G로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모두 OLED가 탭재 되며 PRO모델과 PRO MAX모델에는 120hz의 주사율이 적용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이폰 IOS 특유의 매끄러움에 120hz의 주사율이 만나면 어떻게 구현 될 지 궁금하네요.

 

카메라는 버전에 따라 개수가 달라질 전망이고, 충전방식은 이번에도 C타입이 아닌 라이트닝 케이블을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역시나 이번에도 애플페이 도입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 예상 가격은?

 

아이폰12 (5.4인치)는 649달러, 아이폰12 (6.1인치) 749달러, 아이폰12 PRO 999달러, 아이폰12 PROMAX 1099달러의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 출시 가격은 이보다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인 아이폰11 라인업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지만 현재 소문으로는 이번 아이폰의 구성에서 라이트닝 케이블과 번들 이어폰이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어폰이 빠지는 대신 에어팟의 가격을 내리거나 할인코드를 발행하는 등의 프로모션이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고 하네요. 에어팟이 편한 것은 사실이지만 가격이 한두푼 하는 이어폰이 아닌만큼 번들이어폰이 구성에서 빠지는 것은 개인적으로 아쉽네요.

 

아이폰12 출시일?

아이폰12의 출시일은 6월 초까지만 해도 12월로 예상 되었습니다. 부품 수급에 문제가 생겨 12월로 지연되었던 것인데요. 현재 이 부품 수급 문제가 해결 되어 9월~10월 경미국에 출시가 가능하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이 1차, 2차 출시국에 포함 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 미국 출시 후 한 달 정도 이후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산해보면 빨라야 11월 ~ 12월 정도에 우리나라에서 구매가 가능하겠네요.

 


오늘은 아이폰12의 출시일과 사양,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현재까지 유출된 사진들과 정보들로 미루어 추측한 정보들을 참고하여 포스팅하였으며 정식 발매 시 포스팅과 다른 사양 및 디자인, 가격으로 출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초스피드 텍스트 대치 설정 방법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5초 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이거 왜 자꾸 켜지는거야?

아이폰 광고 추적 제한 해제 비활성화 해결 해보자

아이폰 말루쿠해, 할마헤라해 뭐야 이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제발 그만 좀 괴롭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재난문자 다시보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