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아이폰 말루쿠해, 할마헤라해 뭐야 이거?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일단 이 글을 읽으시면 여러분들은 분명 현실적인 월급 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루는 것은 실행하느냐 안 하느냐에 달��

sstoryy.tistory.com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여러분들은 말루쿠 해라고 들어보셨나요?

 

오늘도 출근해서 웹서핑을 하는데 아이폰의 날씨 화면에 지역이 말루쿠 해 또는 할마헤라 해로 잡히는 현상이 있다고 해서 말루쿠 해랑 할마헤라해가 뭐지? 하고 네이버에 검색해봤습니다.

 

뭐.. 그렇다고 하네요. 말루쿠해랑 할마헤라 해는 위치가 비슷한 지역인가 봅니다. 한국에 있는데 듣지도 보지도 못 한 태평양 해역의 날씨를 알려주는 건 무슨 경우일까요.. 

 

 

심지어 우리나라에서 거리도 상당합니다. 이렇게 거리가 먼데 왜 아이폰 날씨 어플에서는 말루쿠 해로 잡히는 걸까요? 이 증상을 겪은 분들의 공통점은 말루쿠 해로 잡혔다가 정상적으로 돌아왔다가 다시 말루쿠해로 잡히는 등 오락가락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해당 증상이 발생했을 때 즉각 증상을 바로 잡기 위해 공장초기화를 했음에도 해결이 안 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날씨 어플이나 지도 어플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은 불편함을 겪으실거라고 생각 되는데 현재는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말루쿠해 현상 의심해볼 수 있는 원인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검색해보니 아이폰 IOS 12 버전부터 13.1.2, 13.2 버전까지 해당 증상이 나타난 것 을 볼 수 있습니다. 13.3이나 13.5에서도 증상이 나왔는데 아무도 글을 올리지 않은 것일 수도 있으나 저의 경우 현재 아이폰 8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버전은 13.3.1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 날씨 어플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말루쿠 해란 단어는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고요.

 

 

13.1.2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이후에 잦은 GPS 오류가 있다는 의견이 여럿 있었으므로 소프트웨어 버전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합리적 의심을 해볼 수가 있겠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업데이트를 일부러 안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런 현상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업데이트를 한번 해보시는 것도 해결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 말루쿠 해 현상을 겪으면서 불편함을 토로하시는 분도 계시고, 신기하게 여기며 나 말루쿠 해에 왔다며 유쾌하게 글을 남기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이것도 명백한 오류이고 2018년부터 발생된 것으로 보이는데 애플 측에서는 아무런 해결방안을 제시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심지어 애플커뮤니티에도 글을 남기시는 분들이 많은데도 말이죠.

 

빠른 시일 내에 애플측에서 명확한 해결방안을 제시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제발 그만 좀 괴롭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재난문자 다시보는 방법

에어팟 분실신고 가능여부, 에어팟 분실 시 대처 방법은?

 

택시비 계산기, 택시 타기 전 비용을 먼저 알고 타자.

구라제거기, PC가 느려졌다면 꼭 사용해야할 프로그램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

샌드애니웨어, 사진과 동영상 백업 및 전송 간편하게 하는 방법

00682, 절대 받으면 안 되는 이유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