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원링 스팸번호 검색 사이트, 사기 당하면 전화요금이 백만원?



원링 스팸 조심하세요.

모르는 번호가 부재중 전화 목록에 남아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 건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별다른 생각 없이 무의식적으로 전화를 걸게 됩니다. 하지만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절대 이러한 행동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러한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바로 '원링 스팸' 사기가 빈번하기 때문인데요. '원링 스팸'이란 무엇일까요?

 

 

원링 스팸이란 딱 한 번만 벨소리를 울리게 한 뒤 끊어 전화를 유도하는 사기수법입니다. 피해자는 부재중 전화를 보고 다시 전화를 걸고, 전화를 검과 동시에 10초당 18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러한 사기수법에 의해 피해금액이10만 원 이상에 달하는 최근 들어 다수 발생하고 있으므로, 꼭 유의하시고 주변 사람에게도 미리 알려 피해를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모든 부재중 전화가 원링 스팸은 아닙니다. 아니, 오히려 원링 스팸이 아닐 확률이 더 높습니다. 이럴 때 꼭 필요한 것이 '원링 스팸' 확인 절차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가 원링 스팸인지 아닌지 조회해볼 수 있는 무료사이트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원링스팸 번호 검색 사이트가 어딘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링 스팸번호 검색 사용법

 

 

홈페이지 링크는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일단 사용법을 숙지하시고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 검색창에 부재중 전화로 남겨진 번호를 검색하여 원링 스팸번호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일단 번호를 입력하고 오른쪽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임의의 번호를 입력해본 결과 '메모 키워드'란에 부질 휴대폰 광고라고 적혀있네요. 일단 이 번호는 원링 스팸은 아니고 그냥 광고 번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검색회수, 최초 등록일자, 국번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3) 상단의 메뉴에 선불폰/투넘버/임대 국번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선불폰 및 임대폰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대폰과 선불폰의 경우 차명 스팸전화나 사기거래에 많이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꼭 조회를 해보셔야 합니다. ▼

 

4) 검색해보니 스팸일 가능성이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화를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하실 점은 시험해보신다고 본인의 전화번호나 주변인의 전화번호를 검색하시면 안 됩니다. 검색하는 순간 번호가 해당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링 스팸 무료조회 사이트 주소

원링스팸 번호인지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의 이름은 missed-call.com입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원링 스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TV조선 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EBS 온에어, 무료로 강의 듣기

KBS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연합뉴스 TV 온에어, 무료 실시간 시청 바로가기

MBN 온에어 실시간 무료 시청

채널A 온에어 무료 시청 바로가기

노션 사용법 및 다운로드 (한글버전)

YTN온에어 무료로 방영프로그램 보기

티빙 동시접속, 몇 개까지 가능할까?

미스터트롯 콘서트, 2주차 서울 공연 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