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KBS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요즘 저는 TV를 잘 시청하지 않습니다. 업무가 많기도 하고, 항상 컴퓨터로 무언가를 작업하고 있기 때문에 거실에 나갈 일이 많지가 않습니다. 휴식을 취할 때도 침대에 누워서 휴대폰을 이용하여 여가시간을 보냅니다. 아마 저와 같은 생활패턴을 지니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전자기기와 통신 기술의 발달으로 인해 시간이 갈수록 TV로 인한 시청률은 떨어지고 컴퓨터나 휴대폰을 이용한 시청률이 올라갈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그렇고, 아마 해가 지날수록 더욱 가파르게 시청 매체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KBS는 우리나라 최대 방송사이며 동시에 공영방송입니다. KBS의 예능프로그램들은 다른 방송사의 예능을 카피해서 성공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으나 어쨌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예능프로그램이 많습니다.

 

무려 4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전국노래자랑부터,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던 1박 2일, 슈퍼맨이 돌아왔다, 음악경연예능의 대표격인 불후의 명곡, 요즘 애견인들에게 큰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개는 훌륭하다' 까지 큰 사랑을 받는 에능프로그램을 많이 방영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방송사인만큼 KBS는 로그인 없이 무료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KBS온에어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KBS온에어를 이용하면 휴대폰으로 침대에 누워서 실시간으로 KBS 예능프로그램이나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업무를 보면서 PC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 모든 것이 무료이고,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KBS온에어의 큰 장점입니다.

 

 

그럼 오늘은 KBS 온에어 사용방법과 KBS 보조채널 시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S 온에어 다시보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KBS온에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 이동 후에는 3번부터 참고하시면 됩니다. 만약 직접검색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시는 분들은 1번부터 보시면 됩니다.

kbs.co.kr

 

 

1) 네이버 검색창에 [KBS온에어]를 검색합니다. ▼

 

2) [대한민국 대표 공영미디어 KBS] 사이트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

 

 

3) 우측 상단의 [ON AIR] 버튼을 클릭하여 온에어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3) 온에어 버튼을 클릭하여 진입하면 바로 실시간 방영 프로그램의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중앙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4)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현재 방영중인 프로그램이 재생됩니다. 

 

KBS1, KBS2 등 KBS 보조 채널 실시간 시청하기

1) ON AIR 버튼을 눌러 진입하면 [KBS1] 채널에서 방영중인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 하단부를 보시면 TV, 라디오, 지역국을 클릭하여 원하는 매체와 보조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첫 화면에서는 KBS 1TV, 2TV, KBS24, KBSN 드라마, KBSN 조이에서 방영 중인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의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른 보조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3)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누른 모습입니다. 추가로 KBSN W, KBSN Life, KBSN KIDS, KBS WORLD 채널에서 방영중인 프로그램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4) [라디오] 매체를 클릭하시면 현재 방송 중인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는 KBS 1라디오, 2라디오, 3라디오, 1FM, 2FM 의 라디오 방송을 청취 할 수 있습니다. TV와 마찬가지로 우측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채널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우측 화살표 버튼을 클릭한 화면입니다. 한민족방송, KBS World Radio의 라디오 방송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6. TV매체의 KBS 2TV와 라디오매체의 2FM 채널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해당 채널의 방송을 시청 및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KSB온에어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TV조선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JTBC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tvN 온에어, 무료 고화질로 시청

유튜브 음원추출, youtube to mp3 변환기로 간단하게!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해제, 미리보기 해제하기

어몽어스 하는 법, 모바일 접속하기

로블록스 바로가기, 로블록스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