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스미싱 대처방법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스미싱 대처방법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플랫폼에서 결제 과정을 간소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편하게 결제가 가능해질수록 스미싱에 당하는 피해자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사기 수법이 아주 교묘해지고 있기 때문에 스미싱을 분별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스미싱을 원천봉쇄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이 있습니다. 소액결제차단을 설정해두면 스미싱에 걸리더라도 소액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소액결제 차단 및 스미싱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미싱이 뭐야?

스미싱은 문자메시지에 악성코드가 담긴 링크를 첨부하여 사용자 모르게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사기수법입니다.

 

에이 누가 이런걸 당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관공서, 택배 도착, 이벤트 알림, 명세서 등을 가장하여 메시지를 보내는 교묘한 수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잠깐 방심하는 순간 스미싱의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스미싱이란 단어의 의미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의미하는 SMS와 사기를 의미하는 Publishing이 합쳐진 단어입니다. 말 그대로 문자메시지 사기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스미싱 예방법 및 대처법

스미싱 예방법은 간단합니다.

- 정확한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시지의 링크 클릭하지 않아야합니다.

- 휴대폰에 보안카드를 사진으로 보관하지 않아야 합니다.

 

 

스미싱에 당하셨다면 최대한 빠르게 문자내용, 통화내역, 소액결제내역

서류를 들고 가까운 경찰서에서 신고하셔야합니다.

 

소액결제 차단 방법

 

소액결제는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차단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통신사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1. SKT

T World 홈페이지 로그인 - MY T계정 클릭 - 소액결제 내역 - 소액결제 변경 서비스 - 이용제한의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KT

1) KT 홈페이지에서 돋보기(검색)를 버튼 클릭합니다. ▼

 

2) '소액결제'를 입력하고 돋보기(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소액결제 조회/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소액결제 차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3. LG U+

LG U+ 홈페이지에서 내 정보관리 - 휴대폰 소액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소액결제 차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번 포스팅은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스미싱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