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EBS 온에어, 무료로 강의 듣기



EBS온에어 실시간 무료 다시보기

EBS는 교육 전문 공영방송입니다. TV로 강의를 듣기보다 컴퓨터를 이용해 강의를 듣는 것이 익숙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EBS온에어를 통해 컴퓨터 또는 휴대폰으로 실시간 방영 프로그램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BS 온에어 접속 및 시청방법은 매우 간단하므로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바로 시청하실 수 있으므로 해당 방법을 한 번만 숙지하시면 편하게 강의를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EBS 온에어 시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BS온에어 다시보기

 

1) 포털사이트에서 [EBS온에어]를 검색합니다. ▼

 

2) 검색결과로 나온 [EBS 온에어]를 클릭하여 온에어 웹사이트로 진입합니다. ▼

 

3) 접속하면 바로 온에어 홈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EBS에서 방송 중인 프로그램을 시청하실 수 있는데요. 들어오자마자 저작권을 갖지 않아 온에어 서비스가 어렵다고하네요.

 

이 말은 현재 방송 중인 [세계의 명화]라는 프로그램의 인터넷 실시간 방영 저작권을 갖고 있지 않다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방영 저작권이 없는 프로그램은 온에어로 시청하실 수 없습니다. 

 

 

4) 영상 하단부를 보시면 EBS에서 원하는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BS1, EBS2, EBS KIDS, EBS PLUS1, EBS PLUS2, EBSe, EBS FM, 반디 외국어 전문의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BS2 채널을 선택하니 [EBS 명강]이라는 프로그램이 재방송을 하고 있네요. 

 

 

5) EBS KIDS 채널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코몽2가 재방송으로 방영되고 있습니다. ▼

 

 

6) EBS PLUS1에서는 2021 FINAL 실전모의고사라는 프로그램이 방영 중입니다. 

 

 

7) 이 외에도 다른 채널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실시간 방송 중인 프로그램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BS VOD 다시보기

 

EBS에서 방영 중인 프로그램을 다시보고 싶다면 자유이용권을 이용해서 다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권은 월 결제 시스템으로, 이용권마다 결제비용이 상이하므로 가격을 확인하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1) EBS 온에어 홈에서 우측 상단의 [자유이용권]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상단 메뉴에서 자유이용권의 종류를 고를 수 있으며 하단에서 자유이용권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번 포스팅은 EBS 온에어로 실시간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KBS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TV조선 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JTBC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tvN 온에어, 무료 고화질로 시청

쿠쿠티비 푹티비 다시보기, 무료로 영상 다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