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쉽다.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쉬운 방법

Window defender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기본으로 제공하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등의 외부 위협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로 하여금 굉장한 불편함을 주기도 하는데요. 문제가 없는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차단을 한다던지 위험 프로그램으로 인식해서 다운로드가 안 되게 하는 등의 문제로 윈도우10 디펜더를 끄기 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고요.

 

 

사실 윈도우10 디펜더의 기능이 안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시중에 나오는 백신 프로그램에 비하면 성능이 조금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윈도우10 디펜더는 실시간 감시의 역할만 할 뿐 검사의 역할은 하지 못 합니다.

 

 

내 컴퓨터로 바이러스가 못 들어오게 지키기만 할 뿐 이미 감염된 컴퓨터 내의 바이러스를 찾아내지는 못 하는 거지요. 그래서 저는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디펜더와 충돌이 일어날 수 있어서 윈도우10 디펜더를 끄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인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하며 오늘은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 반영구적

반영구적으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방법입니다. 

 

 

윈도우10 디펜더는 하단의 숨겨진 아이콘 표시에서 방패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패 아이콘을 클릭하면 디펜더 창이 활성화됩니다.

 

1) 또 다른 방법으로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좌측 하단의 톱나바퀴 아이콘[설정]을 클릭합니다. ▼

 

 

2) 업데이트 및 보안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윈도우 보안을 클릭합니다. ▼

 

 

4)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

 

 

5)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하단 부분 파란색 글자의 설정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실시간 보호에서 켬 버튼을 눌러 끔으로 전환합니다. ▼

 

 

7) 디펜더가 성공적으로 꺼졌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시면 '이 설정을 잠시 동안 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다시 켜집니다.'라는 문구가 있는데 뭔가 문장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어쨌든 디펜더가 다시 켜진다는 이야기입니다. 디펜더가 영구적으로 꺼지는 것이 아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켜집니다.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 레지스트리 이용 / 영구적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영구적으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방법입니다.

 

 

1) 검색창에 실행을 검색하여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윈도키+R의 단축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

 

 

2) 실행창이 나오면 gpedit.msc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나옵니다. 관리 템플릿을 더블 클릭합니다. ▼

 

 

4) 관리 템플릿의 하위 폴더인 Windows 구성 요소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

 

 

 

5) Windows 구성 요소의 하위 폴더인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

 

6) Microsoft Edge 폴더를 클릭하고 우측의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구성을 더블클릭합니다. 

 

7)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구성창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영구적으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가 설정됩니다.

 

윈도우10 디펜더 켜기 # (반영구적 방법 사용 시)

1번의 반영구적 방법 사용했을 시 윈도우10 디펜더 켜기 방법입니다.

 

 

1) 숨겨진 아이콘을 클릭하고 방패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

 

 

2)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밑의 켜기 버튼을 클릭하면 잠시 후 초록불이 들어오며 성공적으로 디펜더가 켜집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MZK 다운로드, 멀웨어 제로 다운로드 방법

EBS 온에어, 무료로 강의 듣기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 영웅문S 글로벌로 미국 주식매수!

KBS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무료로 한글패치 없이!

디스코드 음성변조, voicemod로 간단하게!

녹스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최적화, 쾌적하게 즐기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