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초성해석기, 직접 이용 후기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은어들은 편리성을 위해 갈수록 짧아졌으며 짧아지다 못해 초성으로 표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초성으로 표현하기 시작한 지는 꽤 되었는데요 2000년대 초중반 ㅈㅅ(죄송), ㄱㅅ(감사) 등의 초성 단어부터 시작해서 여러 단어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편한 것은 좋지만 뜻을 알기 전에 초성만 보고는 의미를 유츄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초성을 보면 해석하고 싶은 것이 사람 심리이죠. 이럴 때 초성해석기가 있다면 얼마나 속 시원할까라는 생각을 한 적이 한두 번이 아녔는 데 있었습니다.

초성?

초성은 음절의 구조에서 자음을 이야기합니다. 에스토리의 초성은 'ㅇㅅㅌㄹ' , 초성퀴즈의 초성은 'ㅊㅅㅋㅈ'입니다.

 

놀이에서 마케팅 수단으로 - 초성 퀴즈

 

초성을 보면 해석하고 싶은 게 사람의 심리입니다. 그래서 과거 온라인게임에서 사람들이 채팅 기능을 이용하여 초성 퀴즈를 내고, 직접 경품을 제공하는 등의 소소한 놀이거리였는데요. 요즘엔 이러한 심리를 이용해서 초성 퀴즈를 마케팅 수단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에도 많이 오르고 내리는 것을 보면 굉장히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인 것 같습니다. 

 

 

이 초성 해석기를 이용하면 쉽게 정답을 유추할 수 있어 각종 초성퀴즈 이벤트에 응모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성퀴즈 이벤트는 요즘 업종을 막론하고 여러 기업에서 시행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곳에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초성해석기 사이트 및 실행방법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초성해석기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

https://lab.bab2min.pe.kr/okiwi

 

ILAB - 초성체 해석기

초성체 번역기 (Ver.2.1) 한국어 형태소 분석기 Kiwi를 개량하여 초성체를 해석하는 Kneser Ney 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문맥이나 문장을 예측하는데 강력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이��

lab.bab2min.pe.kr

초성해석기 사이트의 장점은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사이트에서 검색어만 입력하면 바로 검색 결과가 도출됩니다.

 

1)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2) 검색할 초성을 입력하시고 우측 하단의 [해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

 

3) 메인 초성 해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초성이 같은 후보 단어들이 표시되고, [후보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른 후보 단어를 더 볼 수 있습니다. ▼

 

4) [구어체], [문어체], [위키]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검색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 많은 정보를 이용하여 검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검색해보면 각각 다른 결과 값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갈수록 검색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

초성 해석기로 문제 풀어보기

초성 해석기를 이용해서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다음 문제는 1 boon이라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초성 퀴즈입니다. 아래 퀴즈의 정답은 '도마뱀'입니다.

 

1) ㄷㅁㅂ[문어체]로 검색해본 결과 [대모벌]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모벌이 뭐죠? 어쨌든 하단의 후보 단어에는 도마뱀이라는 결괏값이 나오네요.

초성해석기 사이트 및 실행방법

 

2) 이번엔 [위키]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정답인 [도마뱀]이라는 결과값이 나왔네요. 


다음 초성 퀴즈인 'ㅂㅂㅂ'을 해석해보겠습니다. 정답은 비빔밥입니다. 

 

1) ㅂㅂㅂ은 너무 쉬웠는지 [구어체] 모드로 검색해도 바로 비빔밥이라는 결괏값이 나오네요. 초성 해석기 꽤 쓸만합니다. 전 사실 정답 보기 전까지 못 풀고 있던 문제였습니다.

 

초성해석기 후기

위의 초성 퀴즈 외에도 몇 가지의 초성 퀴즈를 더 풀어보았습니다. 직접 초성 해독기를 사용해본 결과 꽤나 쓸만합니다. 메인 결괏값에 정답이 나오지 않더라도 대부분 후보 단어에는 정답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장문의 초성도 나름의 결과를 도출해냅니다.

 

무료에 쉬운 접근성, 이 정도 해석기능이라면 저는 자주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초성 해석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디스코드 음성변조, voicemod로 간단하게!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무료로 한글패치 없이!

영웅문S 사용법 (모바일)

휴대폰 연락처 옮기기, 아이폰도 이렇게 하면 쉬워요.

컴퓨터 예약 종료, 바로가기 만들기

EasyCrypt 2.4, 파일 암호화하여 내 정보 지키기!

유튜브 음원추출, youtube to mp3 변환기로 간단하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