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간단한 확인법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친한 지인들의 생일을 잊어버리고 있다가 당일에 생각 나는 경우 굉장히 당황스럽습니다. 과거에는 지인들에 줄 선물을 구매하려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여 구매하거나 미리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해야했습니다. 그리고 직접 만나거나 택배를 이용해야만 선물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에 기프티콘 기능이 추가 되면서 지인들의 기념일 또는 생일에 선물을 주는 것이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여기서 기프티콘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이란 정식명칭은 모바일 상품권이며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골라 지인에게 선물하면 받은 사람이 해당 상품으로 바꿀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카카오톡의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경우 카카오페이의 간편결제시스템과 연계되어 결제과정이 매우 간편하고 빠릅니다. 상품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나 지문으로 인증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결제와 전달이 간편하게 가능한 기프티콘의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프티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인이 많은 분들은 기념일에 다수의 기프티콘을 받게 되어 어떤 기프티콘이 사용되었는 지 기억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는 내가 선물 받은 기프티콘의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것상대방에게 선물한 기프티콘의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것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선물한 기프티콘 사용여부 알아보기.

내가 상대방에게 선물한 기프티콘에 대한 사용여부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우측 하단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선물하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3) 우측 상단 메뉴의 [선물함]을 클릭합니다. ▼

 

4) [주문내역]을 클릭합니다. ▼

 

5) 확인하고 싶은 기프티콘의 우측 상단에 있는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6) 상대방이 기프티콘을 사용했으면 [구매 결정사용 완료]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

 

7) 기프티콘을 사용하지 않고 취소 했을 경우 [결제 취소 완료]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선물 받은 기프티콘 사용여부 알아보기

1) 위의 1번 방법과 동일하게 카카오톡의 [...] 버튼을 눌러 [선물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3) [미사용]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이 화면에 있는 기프티콘은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기프티콘입니다.

[사용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사용 완료] 또는 [취소 환불]의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