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비만도 계산기, 간단하게 비만인지 알아보기.



비만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지는 꽤 오래 되었습니다. 과거 먹을 것이 없어 굶주리던 시대를 지나 먹거리가 넘치는 시대로 접어들면서 비만율이 급속도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햄버거, 콜라, 피자 등 서양 음식이 보편화가 비만율을 올리는데 큰 원인이 되었는데, 체중이 과도하게 증가하면 외적인 모습에 의해 자존감이 내려갈 뿐 아니라 각종 성인병의 위험에 노출됩니다.

 

표중체중의 20%를 초과한 비만군은 정상군보다 고혈압이 발생할 확률이 3배 이상입니다. 그 외에도 고지혈증, 당뇨병 등을 유발해 심근경색, 협심증, 뇌졸증 등의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합병증은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무시무시한 증상입니다.

 

이처럼 비만은 매우 위험한 '질환'입니다. 

오늘은 비만의 증상과 비만도 계산기로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만의 증상

1. 숨이 찹니다.

 

체중이 나가게 되면 가까운 거리를 걸어도 숨이 차고 이는 폐의 부담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다 보니 더 움직이기 싫어지고 운동을 하지 않아 자연스럽게 체력이 떨어집니다.  혹시 땀이 심하게 많이 나거나 숨이 가쁜 증상이 있다면 조심해야합니다.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 숨이 가빠지는 현상이 있다면 병원에서 꼭 정밀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2 소화가 안 됩니다.

 

지방은 장에도 축적됩니다. 장에 지방이 쌓이면 장의 운동능력이 떨어져 소화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복강 내 지방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3. 항상 피로합니다.

 

살이 찌면 혈액순환에 어려움이 생기기 때문에 체내에 피로물질이 쌓이 쉽고, 더 나아가 지방간 또는 간 기능장애로 인해 피로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비만인 사람은 정상 체중인 사람보다 각 조직기관에서 많은 양의 혈액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심장이 필요이상으로 많은 혈액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쉽게 지치고 기능이 떨어지면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비만도를 측정하는 지표 BMI 지수

체질량 지수(BMI)는 비만의 정도를 추정하는 지수입니다. BMI를 이용하여 내가 비만인 지 아닌 지를 판단할 수 있으며 비만일 경우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표입니다.

 

비만도 계산기 - 다음(DAUM)

예전에는 직접 복잡한 계산과정을 통하여 비만도를 측정할 수 있었으나 요즘은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는 포털사이트 다음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1) 다음 검색창에 [비만도 계산기]를 검색합니다. ▼

 

2) 비만도 계산기가 나옵니다. 측정구분에 비만도 체크, 신장과 체중의 빈칸에 기입한 후 [계산하기를] 클릭하면 비만도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저는 과체중이네요. ▼

 

비만도 계산기 - 네이버(NAVER)

네이버를 이용해서 비만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본인 연령 에서대 비만도로 몇% 안에 드는 지까지 알려주므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본인의 비만도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 [비만도 계산기]를 검색합니다. ▼

 

2) 성별, 신장, 체중, 나이를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BMI지수와 비만여부, 본인 연령 대비 %까지 정상적으로 계산됩니다. ▼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네이버가 다음에 비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본인의 비만도에 대해 알 수 있으므로 네이버의 비만도 계산기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만도 계산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본인이 비만이라면 꼭 식단조절과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비만도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카카오택시 사용법, 어디서든 쉽게 택시 타기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수익인증)

선택 아닌 필수로 해야하는 여름철 자동차 관리 다섯 가지

TV조선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모바일 게임을 PC로 !

JTBC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구라제거기, PC가 느려졌다면 꼭 사용해야할 프로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