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어몽어스 하는 법, 모바일 접속하기



여러분 마피아게임 해보셨나요? 저는 군대에서 많이 했었는데 한창 재미들려서 사람이 조금 모였다 싶으면 마피아 게임하자고 졸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근데 현실에서 즐기던 마피아게임을 PC와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어몽어스인데요. 하는 사람도 재미있지만 보는 즐거움까지 있어 아프리카TV BJ들과 유튜버 스트리머들에게 요즘 인기가 많습니다. 어몽어스는 2018년에 출시된 스팀게임인데 최근들어 유튜브와 아프리카TV에 노출이 많이 되면서 소위 떡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마피아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 같은 룰의 게임이 있다는 사실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것 같습니다. 어몽어스는 지인들과 같이하면 더 재밌고, 모르는 사람들이랑 해도 재밌습니다.

 

 

마피아게임을 하다보면 가끔 감정이 상할 때가 있습니다. 어몽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친구끼리 디스코드로 이야기하면서 내가 살기위해 정치질을 하다보면 친구끼리 싸움이 나기도 합니다. 그 맛에 이 게임 하는거죠 뭐.

 

어몽어스 모바일로 즐기기

어몽어스 규칙

규칙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마피아게임과 같습니다.

 

최소 4명, 최대 10명의 구성원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마피아는 '임포스터', 시민은 '크루원' 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임포스터가 누군지 보여줍니다.

임포스터가 크루원들을 없애 임포스터의 숫자와 크루원의 수가 같아지면 임포스터의 승리, 

크루원들이 투표로 모든 임포스터를 찾아내거나 일과를 수행해 게이지를 다 채우면 승리하게 됩니다.

 

당연히 마피아게임과 같이 임포스터는 살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것이 통용되며, 이 과정에서 싸움이 나기도 합니다.

 

어몽어스 하는 법 (모바일)

PC버전은 스팀에서 5,500원의 유료결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바일로 즐기고 있습니다.

 

 

1)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어몽어스]를 검색하여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

 

 

2) [Accept]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좌측 상단의 [X]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ONLINE]버튼을 클릭합니다. ▼

 

 

5) 게임 시작하기에 앞서 닉네임을 설정해야 합니다. [ENTER NAME]을 클릭합니다. ▼

 

 

6) 닉네임을 기입하고 우측의 [DONE]을 클릭합니다. ▼

 

7) [Create game]을 클릭하여 방을 만듭니다. ▼

 

 

8) 방 설정이 가능합니다.

MAP : 세 가지 맵 중에 설정이 가능합니다.

Imposters : 임포스터(마피아)의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명~3명까지 가능합니다.

Chat : 채팅 언어를 설정합니다.

Max Players : 최대 인원을 설정합니다.

 

방 설정이 끝났으면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인원이 들어오기를 기다리고, 인원 수가 차면 [START] 버튼을 누르면 시작 됩니다. 허나 모바일 버전은 사람들이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럴 때 해결 가능한 방법이 오픈카톡방입니다.

 

 

10)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해서 [채팅]- 상단의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하고 [오픈채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10-1) 오픈채팅 창에서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Amongus를 검색하면 어몽어스를 같이할 사람을 구하는 오픈채팅방이 있습니다. 채팅방에 참여하셔서 같이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


어몽어스는 아는 사람들과 디스코드를 이용하며 음성채팅 하면서 할 때가 가장 재미있습니다.

예전에 같이 마피아게임 하던 멤버들이 있으면 오랜만에 어몽어스로 과거의 추억을 되살려 보는건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은 어몽어스 게임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두글자 닉네임 생성기, 희귀한 닉네임 얻어보자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모바일 게임을 PC로 !

 

쿠팡 로켓와우 해지, 30초면 충분!

쿠쿠티비 푹티비 다시보기, 무료로 영상 다시보기

TV조선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카카오택시 사용법, 어디서든 쉽게 택시 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