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지급 금액, 지급 시기 요약 정리



6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지급 금액, 지급 시기 요약정리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작년 4분기부터 꾸준히 논의되어오던 사안이었습니다. 그러나 전 국민 6차 재난지원금을 지급 둘러싸고 이재명 전 대선후보와 홍남기 기재부 장관의 의견이 충돌하였고, 코로나 확진자 급증, 대선과 같은 이슈가 겹치면서 논의가 잠정 중단된 상태입니다.

 

 

기재부는 6차 재난지원금을 전국민에게 지급하려면 1인당 30만원~50만원 지급을 기준으로 15조 5000억원에서 최대 25조 8000억원 정도의 예산이 필요한데, 재정 여력이 충분치 않아 지급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6차재난지원금은 특고프리랜서, 소상공인, 코로나 확진자를 대상으로 지급하는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6차재난지원금 코로나 생활지원금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확진자를 대상으로 지급하는 지원 정책이며, 입원 또는 격리된 분들에게 유급휴가 또는 생활지원비를 지원합니다. 직장인이 유급휴가를 받을 경우 사업주로부터 최대 일 7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집합 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시설 인원 제한에 의해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에게 보상금을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지원 대상 및 보상액이 지난해에 비해 확대되었으니 소상공인 분들은 절대 놓치면 안 될 재난지원금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 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 지원금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수 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에서 에게 생계안정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상자에게는 50만 원이 지급되며 곧 신청 기간이 다가오므로 지원 요건을 충족하는 분들은 무조건 신청하셔야 합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정부 지원 정책 사업

 

모르면 손해 보는 꿀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