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 방법(최신)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 방법

 

코스피가 연일 신고점을 기록하며 상승 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이렇게 급격하게 상승한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시총 1위인 삼성전자의 주가 급상승이 있습니다.

 

향후 몇 년간 코로나에 의해 외부 활동에 제한이 생기면서 전자기기 사용 빈도 증가 , 친환경 규제로 인한 전기차 시장 확대 등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전 세계 메모리 반도체 1위 업체인 삼성전자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는 이 뿐만이 아닙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전 세계 메모리 반도체 업체 중 1위이지만,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는 대만의 반도체 회사인 TSMC에 밀려 2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TSMC의 전 세계 점유율이 50% 정도 되어 거의 독점하다시피 한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인데, 시간이 갈수록 삼성전자가 점차 따라잡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메모리 반도체는 5나노(반도체 단위)까지 생산되고 있는데, 이 5나노 반도체는 전 세계에서 TSMC와 삼성전자에서만 생산이 가능합니다. TSMC는 2022년까지 3나노 반도체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 삼성전자도 마찬가지로 2021년 4나노, 2022년 3나노 반도체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삼성전자가 비메모리 반도체의 시장에서 점유율이 올라간다면 매출이 크게 신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향후 비메모리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굉장히 많을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장밋빛 전망에 배당까지하는 삼성전자이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적금과 같이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등 삼성전자 대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는 웹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음(DAUM)에서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를 검색합니다. ▼

 

2) 스크롤을 내려 사이트탭에서 '삼성전자 배당 조회 Web Service'을 클릭합니다. ▼

 

3) 삼성전자 배당조회는 회원가입을 필요로 합니다.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분들은 배당조회가 불가능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약관에 동의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휴대폰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합니다. 

 

 

7) 간단한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정보수집과 보유여부 확인에 체크한 뒤에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메인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로그인을 합니다. 

 

 

10) 현재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우선주 배당금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모더나 관련주, 주목해야 할 베스트 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수혜주 BEST 2

해외축구 무료중계 여기가 최고입니다.

키움증권 가환율, 왜 현재 환율과 다를까?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모바일로 간단하게!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3분이면 충분합니다.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어플 하나면 간단하게 거래할 수 있다.

D+2 예수금 쉽게 이해하기, 예수금 마이너스 이유?

삼성증권 주식 수수료 총정리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다운로드, 간편하게 주식거래하기

키움증권 수수료 알아보기(국내, 해외)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 영웅문S 글로벌로 미국 주식매수!

영웅문S 사용법 (모바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