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키움증권 수수료 알아보기(국내, 해외)



키움증권 거래 수수료 알아보기

 

개인투자자들 덕분에 증권사들의 실적이 역대최고치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주식 열풍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돈이 많이 풀리면서 실물자산의 가격이 올라갈 것을 대비해 개인들이 투자처를 찾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투자처로 부동산만한게 없는데, 각종 규제로 부동산 투자가 막히자 갈 곳 잃은 자금들이 주식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주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거래 수수료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증권사에 따라 MTS(Mobile Trading System : 휴대폰 어플로 매매하는 시스템)으로 거래하는 경우 0.01% ~ 0.2%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뭐 얼마 차이 안 나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시겠지만 고액거래 시 0.1%는 엄청난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요즘 증권사에서 신규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해 각종 비대면계좌개설 이벤트를 통해 수수료를 낮춰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꼭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고 계좌개설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키움증권 거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거래 수수료 

 

1.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

 

국내주식 수수료는 주식거래수단에 따라, 주식 구분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키움증권에서 가장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는 수단은 HTS(컴퓨터 매매 프로그램), WTS(홈페이지에서 거래), 영웅문(모바일 어플리케이션, MTS), 모바일웹, 오픈웹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영웅문 어플(MTS), 또는 영웅문 PC프로그램(HTS)를 통하여 매매하고 계실거라 생각되는데요. 이 경우 거래수수료는 0.015%입니다. 

 

2. 키움증권 - 주가지수 선물옵션 거래 수수료 ▼

 

 

3. 키움증권 - 개별주식선물, 옵션, ETF선물, 채권금리선물, 통화선물옵션 거래 수수료 ▼

 

 

4. 키움증권 - 실물선물 거래 수수료 ▼

 

 

5. 키움증권 - 일반채권, 해외채권(장외) 거래 수수료 ▼

 

 

6. 키움증권 - 주식관련채권, 소액채권 거래 수수료 ▼

 

7. 키움증권 - 금현물 거래 수수료 ▼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및 지연시간 안내

 

1.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해외주식은 대부분의 사용자가 미국주식을 거래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HTS, 홈페이지, 영웅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미국주식 거래할 경우 수수료는 0.25% 입니다. 오프라인으로 거래하는 경우 0.5% 입니다.

 

그 외에 홍콩, 중국, 일본의 경우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의 주식을 거래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해외주식 계좌개설 후 60일 이내에 실시간 시세 사용 신청하는 경우 당월 말일 까지 실시간 시세가 무료로 제공되므로 꼭 신청하셔야 합니다. (일본주식은 제외)

 

실시산 시세를 보여주는 기능은 유료 서비스입니다. 그러므로 무료제공 기간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15분 지연시세로 제공됩니다. 15분 지연시세란 실시간 시세가 아닌 15분 전의 가격으로 표시되는 것인데요. 실시간 시세를 영웅문으로 확인하면서 매매하고 싶으신 경우 미국주식 기준 8달러를 결제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실시간 시세를 보여주는 무료 어플이 많이 있으므로 굳이 유료결제를 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Webull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며 미국주식을 매매하고 있습니다. 

 

 

직접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수수료 확인하는 방법

 

1. 여기를 클릭하여 키움증권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

 

2)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수수료 및 증거금] 버튼을 클릭하면 키움증권 수수료에 대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

 

이번 포스팅은 키움증권 주식 거래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 영웅문S 글로벌로 미국 주식매수!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수익인증)

집금거래 뜻, 쉽게 알아보기

삼성증권 주식 계좌개설 -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초보자도 쉽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