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수혜주 BEST 2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수혜주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전 세계적으로 멈추지 않고 있는 지금, 여러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백신 개발 및 치료제 개발에 대한 소식이 나오면서 코로나 종식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 기대감으로 며칠 전 부터 여행, 항공, 정유 관련 주식과 컨택트 주식들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19가 전 세계적인 문제인 만큼 정말 효과적인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는 회사가 나타난다면 엄청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 투자자들은 의미 있는 코로나 백신 임상 효과를 보이는 회사들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현재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는 모더나, 화이자,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입니다.

 

임상실험 결과 모더나와 화이자가 아스트라제네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지만, 희망 보급 가격대가 아스트라제네카가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아스트라제네카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아주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어떤 회사?

아스트라제네카는 1999년 아스트라AB라는 회사와 제네카라는 회사가 합병되어 만들어진 제약회사로 영국과 스웨덴에 상장되어있는 회사입니다.

 

글로벌 제약회사 중 10위권 내에 드는 세계적인 제약회사이며, 코로나 백신 경쟁사인 모더나와 화이자에 비해서는 명성이 떨어지나, 개발력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관심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격입니다. 모더나에서 출시할 백신 예상 가격은 원화 기준으로 1회에 약 40,000원, 화이자는 약 2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나, 아스트라제네카는 단돈 4달러, 약 4,400원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에 비해 1/10에 달하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아 큰 관심을 받고 있지만 최근 좋지 않은 뉴스가 들리며 관련주가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3상 실험을 두 차례에 나누어 실험을 하였는데 첫 번째 그룹의 면역효과가 90%인 것에 반해, 두 번째 그룹의 면역효과는 62%의 저조한 효과가 나타나 두 그룹 간의 간극이 매우 커 효과적인 백신으로써의 신뢰가 떨어졌기 때문인데요.

 

아스트라제네카 측에서는 추가 임상을 통해 더 나은 효과를 입증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어 조금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베스트 2 + 수혜주 (국내)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중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네 가지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1. SK케미칼(285130)

 

SK케미컬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중 대장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SK케미컬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위택생산하기로 계약을 맺었기 때문인데요. SK케미칼이 비상장 종목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대부분 갖고 있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중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 에이프로바이오

 

에이프로바이오의 자회사인 에이프로와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 메드이뮨이 합작법인을 세워 관련주로 보고 있습니다. SK케미칼과 함께 에이프로바이오 대장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3. 진매트릭스(수혜주)

 

진매트릭스는 아스트라제네카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SK케미칼에서 지분을 갖고 있는 SK디스커버리에 대한 지분을 갖고 있어 아스트라제네카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기 때문에 투자 시 유의하여야겠습니다.

 

 

4. 유나이티드제약(수혜주?)

 

유나이티드제약은 아스트라제네카의 천식 치료제를 코로나 19 치료제로 개발 중에 있으며 현재 임상실험 중에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단순히 아스트라제네카사의 천식치료제를 이용하여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해외축구 무료중계 여기가 최고입니다.

긴급생계비 지원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모바일로 간단하게!

키움증권 가환율, 왜 현재 환율과 다를까?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으로 가져오기(간단)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어플 하나면 간단하게 거래할 수 있다.

D+2 예수금 쉽게 이해하기, 예수금 마이너스 이유?

삼성증권 주식 수수료 총정리

대신증권 사이보스 HTS 다운로드, 간편하게 주식거래하기

삼성증권 주식 계좌개설 -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초보자도 쉽게!

영웅문S 사용법 (모바일)

TV조선 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키움증권 수수료 알아보기(국내, 해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