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KBS 콩 PC 다운로드 및 설치, 라디오 실시간 청취하기.



KBS 콩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여러분들은 즐겨 듣는 라디오 방송이 있으신가요? 과거에는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요즘에는 다양한 매체에서 다수의 콘텐츠가 생겨나 라디오 방송의 인기가 시들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무언가를 하면서 듣는 것에 최적화된 콘텐츠가 라디오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청취하는 애청자들이 존재합니다.

 

 

다른 방송사들과 마찬가지로 KBS에서도 실시간으로 방송 중인 라디오 프로그램을 청취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KBS kong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프로그램 이름이 Kong인 이유는 콩 한쪽도 나눠듣자라는 의미가 있는 이름이라고 하네요.

 

 

그럼 KBS 라디오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KBS Kong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S 라디오 프로그램 '콩'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KBS라디오

 

 

 

1) 다음 검색창에 'KBS 콩'을 검색합니다. ▼

 

2) KBS 콩 검색결과로 나온 'KBS 라디오 콩' 을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3) KBS 라디오 콩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홈 화면에 있는 'PC 콩 앱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PC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바로 사용권 계약 창이 나타나는데요.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KBS 콩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5) KBS KONG 설치 완료 창이 나타납니다. 'KBSKong 실행하기'에 체크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마법사가 종료되고 KBS 콩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

 

 

 

 

6) KBS 콩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었습니다. 현재 방송 중인 라디오를 채널에 따라 선택하여 청취할 수 있습니다.

 

 

7) 우측 하단의 말풍선 버튼을 클릭하면 사연을 실시간으로 라디오DJ에게 전달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번 포스팅은 KBS 콩 다운로드 및 무료 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MBC 미니 다운로드, 실시간 라디오 방송 듣기

YTN온에어 무료로 방영프로그램 보기

연합뉴스 TV 온에어, 무료 실시간 시청 바로가기

MBN 온에어 실시간 무료 시청

채널A 온에어 무료 시청 바로가기

KBS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EBS 온에어, 무료로 강의 듣기

TV조선 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tvN 온에어, 무료 고화질로 시청

JTBC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