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총정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총정리

 

몇 차례 미루어졌던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2017년 4월 카카오에서 분사한 테크핀 전문 회사로 결제 및 금융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카카오의 자회사입니다.

 

2021년 기준 누적 가입자가 무려 3천 600만명으로, 국민의 대부분이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안 그래도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몰리는 요즘, 카카오페이 같은 영향력 있는 회사가 IPO 시장에 나오면 흥행은 따놓은 당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 (이거 알면 이전의 생활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토스) 요즘 정부에서 청년 정책, 저소득 대상 정책, 저출산 관련 정책, 긴급재난 정책 등 엄청나게 다양한 지원 정책사업을 추진하면서 숨은 정부지원금만 잘 찾아도

mm002.tistory.com

 

 

무직자 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소액대출 총정리 신용이 좋은 직장인이라면 어렵지 않게 1금융권 또는 2금융권에서 대출 심사 후 대출을 진행할 수 있지만 무직자라면 대출심사에서부터 어려움이 따릅니다. 은행에서는

mm002.tistory.com

 

 

 

카카오페이의 가치

카카오페이는 2017년 4월에 출범하였고, 누적 가입자 3천600만 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간 거래액은 2020년 67조 원, 2021년 1분기 22조 8천 억원이 며 영업이익은 108억 원입니다. 이번 1분기에 첫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에서 분사한 자회사인만큼 카카오에서 지분 55%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증권가에서 카카오페이는 페이팔과 비교될 정도로 가능성이 큰 회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첫 영업흑자를 달성하였고, 올해 전체로 보았을 때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0% 이상 상승한 100조원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청약 주관사

이번 카카오페이 공모 청약은 중복 청약이 불가능합니다.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 JP모건, 골드만삭스이며 공동 주관사로는 대신증권이 참여하였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페이에 청약을 넣으려면 대표 주관사인 삼성증권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삼성증권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므로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증권 주식 계좌개설 -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삼성증권 비대면 증권 계좌개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초보자도 쉽게!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수익인증) 키움증권과 한국투자증권에 이어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알아

sstoryy.tistory.com

 

 

카카오페이 청약 일정

 

카카오페이 공모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요 예측일 2021.10.20 ~ 2021.10.21
공모 청약일 2021.10.25 ~ 2021.10.26
상장 예정일 2021.08.12
배정공고일 2021.10.28
납입일 2021.10.28
환불일 2021.10.28

 

 

카카오페이 공모 수량 및 공모가

카카오페이 공모 주식 수량은 총 1천 700만주입니다.

 

주당 공모 희망가는 6만 원 ~ 9만 원입니다. 요즘 공모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고, 카카오페이가 IPO 대어인 만큼 최고 공모가인 9만 원으로 결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최종 공모가는 10월 21일에 결정됩니다.

 

증거금은 50%이므로, 10주 청약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45만 원이 필요합니다.

 

국내 최초 공모주 물량 100% 균등 배정 결정

카카오페이 공모 청약은 국내 IPO 사상 최초로 일반 청약자 물량의 100%를 균등 배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비례 배정 방식은 자본금이 많은 분들에게 유리하기 때문에 청약 증거금만 있으면 누구나 동등하게 공모 청약에 참여할 수 있는 100% 균등배정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존 비례 배정 제도는 많은 금액을 증거금으로 넣어야 1주를 배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균등배정 100%를 시행하면 100만 원 가량만 증거금으로 넣어놔도 1주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 정보

카카오페이 공모가, 공모 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

 

 

오징어게임 결말, 숨겨진 내용

 

오징어게임 결말, 숨겨진 내용

오징어게임 결말, 숨겨진 내용들 '9월 17일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오징어게임'의 흥행 열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DP에 이어 오징어게임까지 연타로 흥행에 성공하며 '넷플릭스 오리지널'에 대한

sstoryy.tistory.com

 

MBC 온에어 시청 방법

 

MBC 온에어 시청 방법

MBC 온에어 시청 방법 MBC에서 방영하는 프로그램을 모바일 또는 PC에서 실시간 무료시청 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TV가 없는 1인 가구이거나, 채널권이 없거나, 침대에 누워서 편하게 시

sstoryy.tistory.com

 

차백신 연구소 청약 공모주, 일정 총정리

 

차백신 연구소 청약 공모주, 일정 총정리

차백신연구소 청약 공모주, 일정 총정리 곧 차백신연구소의 공모주 청약 일정이 다가옵니다. 델타변이 코로나의 확산 및 백신 보급 보편화가 이루어지면서 전세계적으로 바이오 주가가 강세를

sstoryy.tistory.com

아이폰13 사전예약, 사양 완벽 정리

 

아이폰13 사전예약, 사양 완벽 정리

아이폰13 사전예약, 사양 완벽 정리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3의 흥행 돌풍으로 인해 애플은 아이폰13의 성공유무가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현재 애플이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독보적인

sstoryy.tistory.com

 

현대차 캐스퍼, 판매 가격 및 사전예약

 

현대차 캐스퍼, 판매 가격 및 사전예약

현대차 캐스퍼, 판매 가격 및 사전예약 현대차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전기차 '캐스퍼'의 디자인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캐스퍼는 기존 SUV와 차별화된 엔트리 SUV로 경차에 속합니다. 캐스

sstory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