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 필수 노하우

카카오뱅크 공모 청약 총정리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총정리

 

올해 하반기 IPO 대어로 꼽히는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LG에너지솔루션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가 곧 공모주 청약을 시작합니다. 작년 하반기 SK바이오팜 부터 시작된 공모주 청약 열기는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이어 올 상반기인 SK바이오사이언스, SK아이테크놀로지까지 이어져 역대 매번 최고 공모액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신청하면 넣었다하면 따상(130%), 따상상(160%)을 가버리니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는 현재 국내에서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최대 온라인 은행 회사이기 때문에 더욱더 과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세 가지 ▼ (이거 알면 이전의 생활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네이버 페이 5,000원 무료 지급 받는 꿀팁

네이버 페이 5,000원 무료 지급 받는 꿀팁 네이버페이 5,000원 무료 지급 받는 방법 네이버페이 5,000원을 무료로 지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sstoryy.tistory.com

 

티빙 한달 무료로 이용하는 꿀팁(아이폰 가능)

티빙 한달 무료로 이용하는 꿀팁 항상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해주던 티빙이 4월 부로 유료 서비스로 전환되었습니다. 티빙은 유로2020 중계, TV조선 온에어, tvN 온에어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외

sstoryy.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토스) 요즘 정부에서 청년 정책, 저소득 대상 정책, 저출산 관련 정책, 긴급재난 정책 등 엄청나게 다양한 지원 정책사업을 추진하면서 숨은 정부지원금만 잘 찾아도

mm002.tistory.com

 

카카오뱅크의 가치

카카오뱅크는 2016년 1월에 설립되었고 2017년 7월에 은행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출범 6분기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으며 지난달 기준 카카오뱅크 순 이용자가 1,400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국내에서 인지도 높은 회사입니다.

 

현재 모회사인 카카오가 카카오뱅크 지분 31.78%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재 증권가에서는 카카오뱅크의 기업가치를 10조~20조 정도로 보고 있으며, 기존 메이저 은행인 국민은행(KB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의 시가총액이 각각 23조, 21조 5천억, 하나금융지주가 14조, 기업은행이 7조인 것을 보면 출범한지 얼마 안 된 카카오뱅크의 기업가치가 대단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적격심사, 중복 청약여부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도 이전과 같이 중복 청약이 가능한 지에 대한 질문이 많습니다. 중복청약이 가능할 경우 여러 증권사를 이용하여 많은 양의 카카오뱅크 주식을 배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 공모 중복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6월 18일 이전에 상장요건 충족 여부가 나와야하고, 18일까지 카카오뱅크에서 증권신고서를 제출해야만 중복청약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난 6월 17일 한국거래소에서 카카오뱅크는 상장요건을 충족하고 있어 상장에 적격한 것으로 확정했지만, 카카오뱅크에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아 중복 청약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조건 없는 비상금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소액대출 총정리 신용이 좋은 직장인이라면 어렵지 않게 1금융권 또는 2금융권에서 대출 심사 후 대출을 진행할 수 있지만 무직자라면 대출심사에서부터 어려움이 따릅니다. 은행에서는

mm002.tistory.com

 

카카오뱅크 대표 주관사

카카오뱅크의 대표 주관사는 KB증권, 크레디트스위스입니다. 중복청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KB증권의 계좌만 있으면 카카오뱅크 공모 청약이 가능합니다.

 

KB증권 계좌개설이 없으신 분들은 비대면으로도 계좌개설이 가능하오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모바일로 간단하게!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KB증권은 국민은행의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을 것 같지만 의외로 출범한 지 얼마 안 된 증권사입니다. 2017년 현대증권과 KB투자증권이 함께

sstoryy.tistory.com

 

카카오뱅크 공모 일정

 

 카카오뱅크 공모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요예측일: 2021.07.20 ~ 2021.07.21

공모청약일: 2021.07.26 ~ 2021.07.27

상장예정일: 2021년 8월 중

 

 

카카오뱅크 공모가

 

카카오뱅크 공모가는 3만 9천 원으로결정 되었습니다. 공모주식수는 6,545만주입니다. 기관투자가들이 카카오뱅크 주식을 받기 위해 수요예측에 참여한 금액이 2,400조원을 넘어서며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기록을 갱신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의 인기가 어마어마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 정보

카카오뱅크 공모가, 공모 일정이 모두 확정되면 아래 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총정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총정리 카카오뱅크에 이어 카카오페이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2017년 4월 카카오에서 분사한 테크핀 전문 회사로 결제 및 금융 서비스를

sstoryy.tistory.com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공모주 청약에 대한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7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카카오뱅크가 포함되어 있어 다시 한번 대규모 청약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되

sstory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