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 필수 노하우

2022 청년내일채움공제 요약정리



2022 청년내일채움공제 요약정리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 분들이 꼭 알아 보셔야 할 정부지원정책입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정부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부 지원 정책으로 2022년 기준으로 청년이 중견기업에서 2년간 정규직으로 근무할 경우 납부한 금액보다 훨씬 많은 금액으로 돌려주므로 신입사원 입장에서 정말 안 하면 손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아래 홈페이지 및 링크를 통해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2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바로가기

2022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하기 ▶ 클릭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 자격

청년내일채움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일단 내가 가입조건에 부합하는 지 부터 알아보아야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군필자의 경우 만39세까지 허용)이면서 과거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없거나 최종학교 졸업 후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여야 합니다.

 

현재 재학 중인 고등학생, 대학생의 경우 지원할 수 없으며 휴학생 또한 마찬가지로 지원할 수 없습니다. 재직하는 기업이 중소, 중견기업이어야하며 5인 이상 기업이어야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 내용

지원자는 청년 내일채움공제 신청 후에 매월 12만 5천원씩 2년동안 적금형식으로 납부 해야합니다. 지원자는 2년간 총 300만원을 납입하고, 정부에서 600만원, 기업에서 300만원씩 지원해주면서 2년 후에 총 1,200만원의 금액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2년이 지나 만기일자가 되면 추가 연장을 할 수 있으며 연장은 최대 8년까지 가능합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최소 2년은 안정적으로 직원과 함께 할 수 있고, 직원 입장에서는 납입금액의 4배에 달하는 금액을 받을 수 있으니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정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방법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내일채움공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거나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일채움공제

 

 

1) 다음 검색창에 [내일채움공제]를 검색합니다. ▼

 

2) 검색결과로 나온 [내일채움공제]를 클릭합니다. ▼

 

3) [청년내일채움공제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바로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근로자]를 선택합니다. 

 

6) 하단에 있는 2년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자란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놓치면 손해 보는 청년 지원 정책들

 

2022 청년희망적금 요약정리 [초간단]

 

2022 청년희망적금 요약정리 [초간단]

2022년 청년희망적금이 출시됩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정책이며 2022년 1분기에 신청을 받습니다. 청년들의 저축 장려 및 안정적인 자산 관리를 돕기 위해 신설되었기 때문

sstoryy.tistory.com

2022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완벽 정리[서울시 포함]

 

2022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완벽 정리[서울시 포함]

2022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완벽 정리[서울시 포함] 차곡차곡 종잣돈을 모아가며 내집마련을 목표로 하는 청년층에게 매달 따박따박 나가는 월세비용은 굉장한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sstoryy.tistory.com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한도 총정리 [청년, 신혼부부 포함]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한도 총정리 [청년, 신혼부부 포함]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한도 총정리 [청년, 신혼부부 포함] 몇년 새에 전세가가 폭등하면서 가뜩이나 불안한데, 가계부채 관리한다는 명목으로 전세자금대출까지 조이면서 많은 세입자분

sstoryy.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최대 2,400만원)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토스) 요즘 정부에서 청년 정책, 저소득 대상 정책, 저출산 관련 정책, 긴급재난 정책 등 엄청나게 다양한 지원 정책사업을 추진하면서 숨은 정부지원금만 잘 찾아도

mm00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