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총정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총정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홈택스에서 연말정산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연말정산 절차를 간소화하여 더 많은 참여를 도모하려는 국세청의 배려라고 볼 수 있습니다.

 

 

13월의 월급이라고도 불리는 연말정산. 귀찮아도 꼭 처리해야합니다. 납부해야할 세금보다 납부한 세금이 더 많을 경우 연말정산을 통해 환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꽤 많은 금액을 환급받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총정리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은 아무리 해도 익숙해지지를 않습니다. 저는 6년차 직장인인데, 매년 돌아오는 연말정산 시즌만 되면 머리가 아파옵니다. 안 하면 손해고,

sstoryy.tistory.com

 

올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본인인증시스템입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도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 하는 분들이 연말정산하면서 가장 애먹었던게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이었는데요.

 

 

지난해 공인인증서제도 폐지 절차가 진행되면서 이제 카카오톡, 패스, 간편결제시스템을 이용해서 본인인증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정말 간편합니다. 그럼 오늘은 연말정산 간소화 절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홈택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홈택스'를 검색하여 접속 하시거나 아래링크를 이용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Copyrightⓒ National Tax Service. All rights reserved.

www.hometax.go.kr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왼쪽의 연말정산간소화(공제자료조회/발급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득 세액공제 관련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었지만 유효기간이 남은 공인인증서는 아직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익숙하신 분들은 공동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 공인인증서 인증 창이 나타납니다. 이전에 하시던 방법으로 공인인증서를 선택 후에 비밀번호 입력하시어 인증하시면 됩니다. 왼쪽창에 보면 금융인증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금융인증서비스는 금융정보를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금융인증서비스는 가입절차를 거쳐야하며 원하시는 분들은 SMS인증 후에 가입하시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이전 창으로 돌아가 이번에 새로 도입된 간편인증제도를 이용해보겠습니다. 간편인증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페이코, 삼성패스, 통신사 인증서 PASS, KB모바일 인증서, 카카오톡을 이용해 간편하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인증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클릭하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기재한 후 간편인증서비스이용에 대한 동의란에 모두 체크하고 인증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카카오톡에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인증메시지가 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다시 홈택스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인증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소득, 세액공제자료 자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의료비 등 총 14가지 항목에 대해 조회를 할 수 있으며 내려받기, 인쇄하기 버튼을 이용해 다운로드 또는 인쇄가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아무때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08시~24시까지 조회가 가능하며, 24시 이후 07시 이전에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창이 나타나며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1월 25일은 부가세 신고 마감일이어서 홈택스 이용자가 급증하기 때문에 이전에 모든 업무를 마무리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월 20일에도 연말정산간소화 최종 확정자료가 제공되기 때문에 지연이 있을 수 있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21일 이후에 접속하면 원할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회사에 따라 더 빨리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곳도 있으므로 꼭 미리 알아보시고 처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초간단)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요즘 정부에서 다양한 정부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보도자료를 뿌려가며 열심히 홍보하고 있는 것 같은데, 여전히 받아야 할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분

sstoryy.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원 총정리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 원 총정리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사실상 결정되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생활이 어려워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그리고 직장인들을 위해 정부에서

sstoryy.tistory.com

 

 

이베스트 투자증권 계좌개설, 염블리의 파급 효과

이베스트 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 이제는 100만 유튜버가 된 경제 채널인 삼프로TV에서 쏘아 올린 작은 공, 이베스트 투자증권의 염승환 부장님이 엄청난 사랑을 받으면서 이베스트 투자증권에

sstoryy.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 코로나가 발생한 지 어언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고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3차 대

sstoryy.tistory.com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 편한 방법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편한 방법 운전자라면 누구나 주정차위반 과태료를 지불한 경험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자동차가 많은 서울 시내 또는 수도권에서는 주차할 곳이 마땅치

sstoryy.tistory.com

 

 

유로파리그 중계 깔끔한 곳 추천(+토트넘)

유로파리그 중계 깔끔한 곳 추천 손흥민 선수가 최근 또 골을 터뜨리며 국내 축구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옛날 90년대 후반 IMF 시절 힘든 국민들의 마음을 박찬호, 박세리 선수가

sstoryy.tistory.com

 

 

이베스트 투자증권 hts 다운로드, 편리하다 (최신)

이베스트 투자증권 HTS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블로그와 같은 매체에서 아주 질 높은 증권, 주식 콘텐츠가 많이 만들어지면서 개인투자자들의 금융지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즘 아주 인

sstoryy.tistory.com

 

 

공인인증서 폐지 총정리(최신)

공인인증서 폐지 총정리 그동안 말만 무성했던 공인인증서 폐지가 드디어 현실화되었습니다. 전자서명법 시행령 개정안이 12월 1일 국무회의를 통과하면서 , 12월 10일부터는 공인인증서 제도가

sstoryy.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 방법(최신)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 방법 코스피가 연일 신고점을 기록하며 상승 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이렇게 급격하게 상승한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시총 1위인

sstory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