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미스터트롯 콘서트, 2주차 서울 공연 연기



 

코로나로 인해 '내일은 미스터 트롯 대국민 감사 콘서트'의 서울 공연이 1주차 공연에 이어 2주차 공연까지 연기되었습니다. 1주차 공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연기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2주차 공연의 진행 여부 또한 불투명 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28일 미스터트롯 콘서트 제작사 측은 2주차 공연까지 연기되었음을 알렸습니다.

 

이유는 공연장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이 있는 송파구의 관청인 송파구청에서 지난 21일에 내린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 때문이었는데요. 당시 송파구에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였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결국 24일 첫 번째 공연을 3일 앞두고 내려진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으로 인해 공연을 진행하지 못 한 제작사측은 송파구청을 대상으로 집행 정지 소송을 걸었으나 법원에 의해 기각 되면서 2주차 공연 또한 연기를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서울 1, 2주차 공연이 취소된 시점에서 3주차 공연 진행 여부는 어떻게 될 것인지는 주최측에서 조만간 공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스터트롯 제작사 측은 코로나에 대비했는가?

 

일단 미스터트롯의 제작사측은 나름대로의 충분한 대비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작사 측에서 이행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10가지 수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좌석 간 거리두기를 고려한 좌석제 운영

2. 마스크 착용 의무화

3. 전 관람객 대상 체온 측정 의무화 및 열 감지 카메라 설치

4. 손소독제 비치

5. 티켓에 문진표 인쇄 및 작성 의무화

6. 떼창 및 함성 금지

7. 아티스트 근거리 접촉 금지

8. 전문 방역업체를 통한 공연장 소독 및 방역

9. 코로나 예방 수칙 안내 인력 배치

10. 확진자 또는 밀접 접촉자, 의심환자 등 코로나 감염의 우려가 있는 관람객 입장 불가

이 정도면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한 수칙으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수칙을 지킨다고 하여 감염될 확률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므로 당시 송파구청의 결정 또한 이해가 가는데요. 다만 이번 사태로 졸지에 도산 위기에 처한 공연 제작사 측에 보상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차 공연 관람객들은 어떻게?

 

이번 2차 공연은 취소가 아닌 잠정 연기입니다. 주최측인 쇼플레이의 공지에 따르면 공연일자가 임의의 날짜로 변경될 것이며 이에 대한 내용은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혹시 공연 연기로 인해 환불을 원하는 관람객은 고객센터를 통해 수수료 없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후 투어 공연은..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각 지방을 돌며 전국투어 형식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현재 공연 금지에 대한 정확한 가이드라이이 없는 상황이어서 공연여부가 날마다 달라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5일~26일 예스24라이브홀에서 공연 예정이었던 태사자의 콘서트도 예스 24라이브홀이 스탠딩 공연장이라는 이유로 공연 이틀 전 갑작스레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받으면서 공연이 취소 되었습니다.

 

위의 사례를 통해 미스터트롯 콘서트 투어 공연도 어떻게 될 지 모르는 상황인데요. 꼭 상황이 나아져 열심히 준비한 가수들과 주최측, 그리고 공연을 손꼽아 기다려 온 관객들에게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TV조선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JTBC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EasyCrypt 2.4, 파일 암호화하여 내 정보 지키기!

유튜브 음원추출, youtube to mp3 변환기로 간단하게!

컴퓨터 예약 종료, 바로가기 만들어 사용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