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 GR바이러스 위험한 이유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대규모 집회로 인한 코로나의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그동안 국내에서 발견되지 않았던 코로나 계통인 GR바이러스가 발견되고 있어 또 다른 위기가 찾아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보건기구인 WHO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유전자 염기서열에 따라 GH, GR, G, L, V, S, 기타그룹 총 7개의 유형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 중 국내에서 유행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는 1차 확산기에는 V그룹, 이태원 클럽사태 이후에는 GH인것으로 파악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GR그룹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가 발견된 것입니다. GR바이러스는 러시아와 아프키라 인도 등에서 주로 확산된 코로나 바이러스 유형으로 최근에는 페트르원호라는 러시아 어선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 페트르원호에서 수리작업을 했던 190번 확진자로 인해 국내로 유입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GR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가 위험한 이유로는 지금껏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와 유형이 달라 지금까지 준비한 치료제와 백신개발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최근 GH그룹에 대해 세포와 동물을 이용해 감염력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고, 전염력과 전파력이 어떻게 변형 되는지에 대해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GR그룹에 대한 특징은 자세하게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동안 국내에서 유행한 GH그룹과 같은 'G'형 계열인 것을 고려했을 때 전파력이 매우 빠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만에 하나 부산에서 GR그룹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된다면 큰 위기를 맞을 수 있으므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외부 외출 자제 등의 코로나 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재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야 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바이러스의 유형인 GR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TV조선 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쿠쿠티비 푹티비 다시보기, 무료로 영상 다시보기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수익인증)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공모일 공모가 알아보기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초보자도 쉽게!

빅히트 예비심사 통과, 넷마블 주가는?

연합뉴스TV 온에어, 무료 실시간 시청 바로가기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자격, Q&A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초간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