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대구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안내



대구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안내

대구는 지난 3월 신천지에 의한 코로나 1차 확산사태 당시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입니다. 피해가 미처 복구가 되기 전에 코로나기 2차 확산이 되면서 대구시는 대구시민들을 대상으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대구희망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지급되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대원 수에 상관없이 성인, 미성년자 모두에게 무조건 1인당 10만원이 지급됩니다. 단 수령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세대주가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대구희망지원금) 신청 방법

 

대구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 시 5부제가 시행됩니다. (출생년도의 끝자리에 따라 신청요일이 결정됩니다.)

 

월 : 1, 6

화 : 2, 7

수 : 3, 8

목 : 4, 9

금 : 5, 0

 

토요일과 일요일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

 

고령 및 장애인과 같이 거동이 불가능한 사람들에게는 지자체에서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도와주고있습니다. 다만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대구행복페이'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는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8월 24일부터 9월 11일까지 기존의 봉급계좌로 현금 이체가됩니다. 혹여나 오류로 인해 기간 내에 지급이 안 되는 경우 9월 14일부터 9월 25일까지 별도로 대구행복페이를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자 조회 및 사용안내?

 

인터넷 주소창에 대구희망지원금.kr 을 입력하여 접속한 후 본인인증을 거쳐 본인이 대상자인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기간은 8월 24일 월요일부터 9월 25일 금요일까지이며 첫째주는 5부제로 운영되므로 참고바랍니다.

 

조회기간 중 본인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이의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이의 신청 기간은 8월 24일 월요일부터 10월 8일 목요일 18시까지입니다.

 

대구희망지원금 콜센터 번호

 

대구 2차 재난지원금(희망지원금) 콜센터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 문의하실 사항이 있다면 해당 지역구의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및 방문신청 -> 신용, 체크카드로 충전

 

온라인 신청 시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8월 31일 월요일부터 9월 25일 금요일 23시까지이므로 꼭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가 따로 있으니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곘습니다.

 

방문 신청시에에는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신청 이후에 2일 이내에 희망지원금이 지급 되며 신청기간은 9월 7일 월요일부터 9월 25일 금요일까지입니다.

 

 

 

 

방문시청 -> '대구행복페이'로 수령

대구행복페이로 받기를 원하신다면 방문신청을 통해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본인 주소지의 행정복시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신청기간은 9월 7일 월요일부터 9월 25일 18시까지입니다.

 

재난지원금 사용할 수 없는 곳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전자 상거래, 대형전자판매점, 유흥업종, 사행업종, 기타, 상품권 업종, 귀금속 업종 조세, 공공요금 업종, 면세점 업종, 무승인매출/배치승인(통신료)의 경우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