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 필수 노하우

엑셀 칸 늘리기, 제일 간단한 세 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엑셀을 이용하여 업무를 보다 보면 텍스트나 숫자가 길어져 셀의 너비를 넓혀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텍스트가 셀의 너비보다 길면 프린트했을 시 정상적으로 표현되지 않으며, 숫자의 경우 화면에서 ####으로 표현됩니다. 그러므로 꼭 텍스트나 숫자의 너비에 맞게 셀의 너비를 설정해주어야곘습니다.

 

셀의 너비가 안 맞을 경우 일어나는 현상

 

셀의 너비를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므로 한 번만 따라 해 보시면 평생 기억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엑셀 칸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한 개의 셀, 수치를 입력하여 넓히기

 

1) 너비를 넓힐 열(A~)을 오른쪽 클릭하셔서 열 너비를 클릭합니다. ▼

 

 

2) 현재 열 너비는 8.38 이네요.  

 

 

 

3) 원하는 수치를 입력합니다. 저는 15의 값을 입력하겠습니다. 

 

 

4) 15의 수치만큼 셀의 열 너비가 넓어졌습니다.

 

2. 텍스트, 숫자의 너비에 맞게 자동으로 칸 늘리기

 

1) 셀과 셀 사이에 구분선이 있습니다. 구분선을 두 번 클릭해줍니다. ▼

(너무 느리게 클릭하면 넓혀지지 않습니다.)

 

 

2) 텍스트에 맞게 셀이 넓혀진 모습입니다. 

 

3. 여러 범위일 때 텍스트, 숫자의 너비에 맞게 자동으로 칸 늘리기

 

너비를 넓힐 셀의 열을 드래그한 후 구분선을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텍스트에 맞게 셀의 너비가 넓혀집니다. ▼

 

 

행의 경우도 방법은 마찬가지입니다.

왼쪽의 행을 클릭하고 오른쪽 클릭, 행 너비에 수치를 입력하여 수치에 맞게 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는 구분선을 두 번 클릭하여 텍스트에 맞게 자동으로 행 너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칸 늘리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칼퇴근을 위한 유용한 엑셀 단축키 모음표 (실무자 직접 선정)

엑셀 천단위 절사, 천단위 표시 어떻게 하는거야

엑셀 중복값 찾기, 중복 값을 세야하는 경우 알아보기

6년차 직장인이 알려주는 엑셀 칸 나누기, 칼퇴근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