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노바벡스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3



노바벡스 관련주 베스트 3

대한민국 정부가 노바벡스와 백신 계약을 추진하면서 노바벡스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개인투자자들의 자산이 엄청나게 몰리면서 역대 최고 코스피 지수를 기록하는 등 주식 열풍이 일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3,000을 훌쩍 넘은 3,200을 기록한 후 약간의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금 코로나19 백신 1,000만 명 분을 노바벡스와 계약을 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노바벡스 관련주가 급등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련주는 꼭 주의하여 매수하셔야합니다. 큰 의미 없는 이유로 관련주로 엮이는 경우가 주식시장에서 종종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그럼 오늘은 미국의 회사인 노바벡스 관련주 베스트 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바벡스 관련주 : SK케미칼(285130)

SK케미칼은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SK케미칼이 노바벡스와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로 엮인 이유는 바로 SK바이오사이언스 때문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의 자회사로 아스트제네카와 노바벡스의 백신을 위탁생산 하기로 계약하였습니다.

 

 

그러나 SK바이오사이언스는 곧 상장예정이나 아직까지는 비상장회사입니다. 그러므로 현재까지는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밖에 없는데, SK케미칼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98%나 보유하고 있어 간접적으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현재 주가는 36만 원으로 처음으로 백신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던 연말에 최고가 46만 6천원 이후로 조정을 받은 상황입니다. 아마 백신이 보급되는 시기가 다가오면 다시 한번 급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케미칼의 시가총액은 4조 2,269억원으로 규모가 큰 편이고,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상장 주식 수는 11,741,396개이며 PER는 16.43배, 현재 목표 주가는 52만 원입니다.

노바벡스 관련주 : SK케미칼 우(28513K)

 

SK케미칼우는 위에서 소개해드린 SK케미칼의 우선주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기업의 보통주와 우선주는 비슷한 방향으로 주가가 움직이므로 SK케미칼의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SK케미칼 우를 매수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SK케미칼 보통주보다 많이 저렴한 16만7천 원이며, SK케미칼과 비슷한 주가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436억 원으로 보통주보다는 적은 편이며 상장주식수는 1,458,670개, PER는 7.62배입니다.

 

 

노바벡스 관련주 : SK디스커버리(006120)

 

SK디스커버리 또한 노바벡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SK케미칼과 비슷한 이유로 노바벡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데, SK디스커버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약 33%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조 1,899억 원으로 꽤나 무거운 편이며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상장주식 수는 19,037,855개입니다. 

 

 

노바벡스 관련주 : 켐온(217600)

 

켐온은 화장품, 신약 등의 부작용에 대한 안정성 평가를 하는 기업입니다. 노바벡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지만, 사실상 노바벡스 관련주라고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위탁 생산 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노바벡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관련주로 분류된 이상 노바벡스 관련 이슈가 있을 때 주가 방향을 같이할 것이기 때문에 소개해드립니다.

 

현재 주가는 4천 원, 시가총액 2,554억 원, 상장 주식 수 63,861,340개입니다.

 

 

 

노바벡스 관련주 : 디알젬(263690)

추가로 디알젬도 노바벡스 관련주로 분류되기 때문에 소개해드립니다.

 

후지필름 다이오 신스 바이오 테크놀로지스가 디알젬의 2대 주주인데, 이 회사가 노바벡스의 백신 물질을 위탁개발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노바벡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디알젬의 현재 주가는 16,000원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노바벡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원 총정리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 원 총정리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사실상 결정되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생활이 어려워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그리고 직장인들을 위해 정부에서

sstoryy.tistory.com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총정리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은 아무리 해도 익숙해지지를 않습니다. 저는 6년차 직장인인데, 매년 돌아오는 연말정산 시즌만 되면 머리가 아파옵니다. 안 하면 손해고,

sstoryy.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 코로나가 발생한 지 어언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고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3차 대

sstoryy.tistory.com

 

 

이베스트 투자증권 계좌개설, 염블리의 파급 효과

이베스트 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 이제는 100만 유튜버가 된 경제 채널인 삼프로TV에서 쏘아 올린 작은 공, 이베스트 투자증권의 염승환 부장님이 엄청난 사랑을 받으면서 이베스트 투자증권에

sstoryy.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초간단)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요즘 정부에서 다양한 정부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보도자료를 뿌려가며 열심히 홍보하고 있는 것 같은데, 여전히 받아야 할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분

sstoryy.tistory.com

 

 

탄소중립 관련주 BEST 3

탄소중립 관련주 BEST 3 전 세계적으로 기후 이상, 기후 위기에 대해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친환경 사업 및 정책에 투자를 진행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호주에서는 초대형 산불이, 북

sstoryy.tistory.com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 편한 방법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편한 방법 운전자라면 누구나 주정차위반 과태료를 지불한 경험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자동차가 많은 서울 시내 또는 수도권에서는 주차할 곳이 마땅치

sstoryy.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 방법(최신)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 방법 코스피가 연일 신고점을 기록하며 상승 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이렇게 급격하게 상승한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시총 1위인

sstory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