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코로나 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막심합니다. 지난 8월 코로나가 재확산되면서 수도권 내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면서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더욱 심해졌습니다. 이에 정부는 4차 추가경정 예산안을 집행하며 소상공인 돕기에 나섰는데요. 

 

 

'피해액에 비해 적은 금액이지만 그래도 못 받는 것보다는 도움이 된다', '이게 무슨 소용이 있느냐' 등의 갑론을박이 많습니다. 어찌되었든 소상공인 분들은 정부에서 지급하는 금액이니 꼭 받으셔서 피해를 최소화하셔야 할 텐데요.

 

 

그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격조건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해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급하는 지원자금입니다. 고위험 시설로 분류된 업종인 10인 이상 학원, 노래방, 유흥업소, 뷔페, 실내 피트니스, 방문판매업 등의 총 12종 업종에 희망자금을 제공합니다.

 

정부는 4차 추가경정 예산안으로 확정된 7.8조 원 중 3.2조 원을 소상공인 새 희망자금으로 책정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자격 및 지급액

새희망자금 지급은 일반업종, 집합 금지 업종, 집한 제한 업종에 따라 지원금액이 달라집니다. 일반업종은 지원금액 100만 원, 집합 금지 업종은 집합 제한업종은 150만 원을 지급합니다.

해당 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업종 : 코로나 2차 확산 이후 매출이 하락한 연매출 4억 원 이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집합 금지 업종 : PC방, 실내 피트니스 외 고위험 시설 (전국) / 학원, 실내체육시설, 독서실 (수도권)

집합 제한 업종 : 2.5단계 적용으로 인해 영업시간에 제한을 받은 수도권 음식점, 커피전문점 등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국가에서 별도의 자료제출 없이 행정정보를 활용하여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절차를 줄인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국가에서 지원자금을 받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절차가 굉장히 복잡하여 지원금을 받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어려운 시기인만큼 복잡한 절차를 거치면 스트레스받기가 쉬울 수 있는데, 이러한 절차 간소화 결정은 굉장히 합리적인 결정이었다고 보입니다.

 

 

정부에서 지원대상을 확인하여 별도로 9월 중순쯤에 문자메시지를 보낸다고 합니다. 문자를 받으신 후에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제외업종?

새희망자금 지원해주는 일반업종에서 지원 제외 대상인 업종이 있습니다. 지원제외 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흥, 도박 업종

- 변호사, 회계사, 병원 등 전문직

- 부동산 임대업

- 사행성 업종

- 오락기구 도, 소매업

- 성인오락실, 유흥업소

- 약국, 동물병원

- 골프장 운영업

- 모피제품 도매업 외 다수의 업종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폐업 업종 지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매출에 타격을 받아 어쩔 수 없이 폐업한 업종 업주에게 50만 원을 지원합니다. 다만 8월 16일 이후에 폐업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 한하여 지원받을 수 있으며, 취업 또는 재창업 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폐업을 했는데 5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도움이 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디에 호소할 곳도 없고 정말 안타까운 사회현상입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일

정부에서는 새 희망자금을 추석 전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다만 2019년 12월 31일 이전에 창업한 업주에 한하여 추석 전에 지급합니다. 2020년에 창업하신 분들은 별도의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 처리기간이 있기 때문에 지원금이 추석 이후에 지급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취업준비생까지 지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에 한하여 지원자금을 지급합니다. 취업성공 패키지와 같은 구직 관련 활동을 하고 있어야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전혀 구직활동 및 구직 관련 활동을 하고 있지 않는 분들은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공모일정, 공모가, 공모방법 알아보자

SBS 고릴라 PC버전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라디오 듣기!

키움증권 가환율, 왜 현재 환율과 다를까?

카카오계정 탈퇴 및 재가입 가능 여부?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모바일로 간단하게!

캡츄라(captura) 어디서 설치할 수 있을까?

모바일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 제일 간단한 방법

뱁믹스 다운로드, 쉬운 자막 삽입기능 활용하자

사진 압축하는 방법, TinyPNG로 간편하게!

티빙 무료 실시간 시청[최신]

크롬 팝업차단 해제, 10초면 충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