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에어팟 프로 리콜, 나도 리콜 대상에 속할까?



에어 팟 프로 리콜, 나도 리콜 대상?

 

한 때 콩나물이라고 놀림받던 에어팟이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전자기기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저는 이어폰 치고 비싼 가격에 살까 말까 망설이다가 결국 에어팟2세대를 구매했습니다만 결국 1년 만에 분실하였습니다. 멍청하게 분실한 저에게 벌을 주기 위해 유선 이어폰을 잠시 사용했으나 편리함을 잊지 못하고 다시에어팟 프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오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에어팟 프로 리콜이 올라온 것을 보고 갑자기 무슨 문제가 있어서 리콜을 해주는가 싶어서 찾아보았습니다. 사운드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떤 문제가 있어서 리콜까지 진행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은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상품에 한해 잡음이 커지고, 통화 중에 이상한 소리가 나거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밝혔습니다. 덧붙여 아주 적은 케이스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다고 공지하였는데, 제 에어팟 프로에서도 애플에서 공지한 현상과 같은 현상이 몇 번 있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있는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교체를 해준다고 공지하였습니다. 다만 에어팟 1세대, 에어팟 2세대는 해당사항에 없습니다. 에어팟 프로에 한해서 교체가 진행됩니다.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에 방문하시면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에어팟 케이스는 교체가 불가하며, 에어팟 유닛(왼쪽, 오른쪽)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최초 구매일 이후로 2년이 지나지 않은 에어팟 프로만 교체를 받으실 수 있으나, 최초 판매일이 2019년 11월 13일 이므로 출시 후 바로 구매하신 분들도 아직 보증기간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교체 이후에 보증기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현재 에어팟 프로 리콜을 진행해본 분들에 의하면 서비스 지점에 따라 엔지니어가 직접 진단 이후에 교체, 질문 답변으로 이상 증상을 진단 후에 교체 등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유닛 교환 기준도 양쪽 모두 해주는 지점과 한쪽만 교체해주는 지점의 차이가 있다고 하니 아이폰 커뮤니티를 참고하시어 양쪽 모두 교체해주는 지점을 찾아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에어팟 프로 리콜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쿠쿠티비 푹티비 다시보기, 무료로 영상 다시보기

채널A 온에어 무료 시청 바로가기

해외축구 무료중계 여기가 최고입니다.

KBS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EBS 온에어, 무료로 강의 듣기

TV조선 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수익인증)

거사모 구인구직, 거제 일자리 바로 알아보기 (faet.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