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학사전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최신)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는 보통 포맷 후에 문제가 됩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포맷을 했는데 랜카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인터넷이 돼야 검색해서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텐데 인터넷이 안 되니  어떻게 해야 할지 굉장히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쩔 수 없이 다른 컴퓨터에서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 받은 후에 USB나 외장 메모리에 옮겨서 랜카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번거로운 작업이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인터넷이 안 된다는 것은 이렇게 불편한 일입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1) 리얼텍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홈 화면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

 

 

2)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리얼텍 랜카드 다운로드 파일이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좌측 아이콘을 클릭하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윈도 7, 윈도 8, 윈도 10 각각 버전에 맞는 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이메일 기입란이 있습니다. 이메일을 기입하지 않으면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므로 꼭 이메일 기입 후에 Download File 버튼을 클릭 합니다. ▼

 

 

4) 자동방지 기능인 캡챠 창이 나옵니다. 위 그림의 문자를 입력하고 Got 버튼을 클릭하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5)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ZIP파일을 실행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이 과정에서 의심되는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라는 창이 나올 수 있는데 BAT 파일 때문에 나오는 창이므로 무시하시고 예 버튼을 눌러 압축해제하시면 됩니다. 

 

 

6) 압축해제된 폴더를 열고 SETUP 파일을 실행합니다. ▼

 

 

 

7) SETUP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8) 설치 버튼을 누르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됩니다. 

 

9) 설치가 완료되면 마법사를 종료하기 위하여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포스팅 ▼

 

MZK 다운로드, 멀웨어 제로 다운로드 방법

오캠 다운로드 받기 (+초고화질 녹화방법)

한글 무료로 이용하기 -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

곰믹스 프로 다운로드, 가격

EBS 온에어, 무료로 강의 듣기

goodbyedpi, VPN 우회 프로그램(무료)

MICROSOFT VISUAL C++ 다운로드 바로가기(간단)

 

댓글